교촌치킨, 광고모델로 ‘이민호’ 전격 발탁
- 4,000여만명의 SNS 팬을 보유하고 있는 배우 이민호, 교촌 광고모델로 발탁
- 글로벌 아시아 스타 이민호를 통해 K-FOOD 전도사 역할 수행
교촌은 이민호가 ‘교촌의 맛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대표성 있는 모델’과 ‘국내외 영향력을 가진 글로벌 아시아 스타’라는 기준에 적합하고 배우 및 가수로서 전방위 활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된 광고 촬영은 교촌이기에 가능한 이야기를 주제로,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촌치킨의 맛과 희로애락의 감동을 이민호를 통해 진솔하고 다양하게 담아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동남아시아 및 중국 등에 활발한 해외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는 교촌은 전체 SNS 팬 4,000여만명을 보유하고 있고 중국 내 최대 SNS 채널인 ‘웨이보’에만 2,000만이 넘는 팬수를 자랑하는 이민호의 영향력으로 해외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또한 이민호는 중국에서도 최고의 연예인들만이 출연하고 시청자가 8억 명이 넘는 CC-TV의 ‘춘완’이라는 프로그램에 한국인 최초로 출연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작년 12월에 웨이보 측에서 진행한 SNS 즉석 인터뷰에서는 1시간 동안 52만 5천여개의 질문을 받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교촌에프앤비㈜ 권원강 회장은 “한류스타 이민호는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삼은 교촌치킨의 글로벌 시장 도전에 큰 조력자가 될 예정”이라며, “이민호의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우리 브랜드가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와 비전을 확고히 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촌치킨은 광고 촬영 현장에서 고생한 촬영 스태프들 및 관계자들을 위해 총 250여 마리의 치킨을 제공하기도 했다.
교촌에프앤비 소개
교촌에프앤비주식회사는 자사 브랜드인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다. 1991년 구미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2004년 1,000개 가맹을 모집 후 현재까지 운영 중에 있다. 교촌치킨 제품으로는 교촌시리즈, 교촌레드시리즈, 교촌살살시리즈, 교촌허니시리즈, 교촌후라이드, 웨지감자, 교촌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로의 진출은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주)는 소비자가 직접 뽑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수상과 참 좋은 브랜드 상 수상 및 중소기업청 선정 우수프랜차이즈 인증서 등을 수상하였다.
웹사이트: http://kyochonfn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