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옵틱스, 세미콘 차이나에서 측정 제품 ‘웨이퍼센스’ 및 ‘레티클센스’ 출시 10주년 기념 전시

- 10년 동안 반도체 장비 가동 시간과 수율 향상에 전념

뉴스 제공
CyberOptics Corporation
2014-03-17 15:40
미네아폴리스, 미네소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자조립장비 및 반도체공정장비용 지능형 검사 및 감지 솔루션 분야 세계 선도기업인 사이버옵틱스 코퍼레이션(www.cyberoptics.com/index.php)(CyberOptics Corporation, 나스닥: CYBE)이 자사의 측정 제품인 ‘웨이퍼센스’(WaferSense)와 ‘레티클센스’(ReticleSense)를 전세계 반도체 업계가 채택한지 10년이 되는 이정표를 세웠다.

사이버옵틱스는 3월18일~20일 중국 상하이 신 국제 엑스포 센터에서 개최되는 세미콘 차이나(Semicon China, www.semiconchina.org) 컨퍼런스 및 전시회 부스 4535호 퓨리틱 상하이 코퍼레이션(Puritic Shanghai Corporation)과 부스 2124호 위니프레드 인터내셔널 테크놀러지(Winifred International Technology Limited)의 전시관에서 수준 측정, 간극 측정, 로봇 학습, 진동 측정 및 부유입자 검출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측정 기기를 전시할 예정이다.

반도체 제조 업체와 주문자 상표부착 제품(OEM) 업체들은 수율과 장비 가동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웨이퍼센스’와 ‘레티클센스’ 전문 측정 제품의 정확성, 정밀성 및 다용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사이버옵틱스의 수보드 쿨카르니(Subodh Kulkarni)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사이버옵틱스는 30년의 혁신 역사와 10년의 ‘웨이퍼센스’및 ‘레티클센스’ 시장 도입 역사를 바탕으로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회사의 이 같은 역사는 엄격한 제조 공정 품질과 생산성 기준을 적용하는 반도체 산업과 기타 수직 시장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대응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측정 센서 기술 플랫폼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도약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사이버옵틱스의 페리스 첸(Ferris Chen) 아시아지역 판매 담당 이사는 “반도체 제조 업체와 장비 OEM 업체들은 지난 10년 동안 ‘웨이퍼센스’및 ‘레티클센스’ 측정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했다. 회사가 가장 최근에 추가한 제품인 망선(reticle) 형태의 ‘레티클센스 부유입자 센서’(ReticleSense Airborne Particle Sensor, APSR)는 장비 엔지니어들이 기기검증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줄이면서 생산 및 유지 보수 주기에 투입할 수 있게 한다”며 “예를 들면, 고객사들은 ‘웨이퍼센스 부유입자 센서’ (WaferSense Airborne Particle Sensor, APS)를 사용하여 기존의 표면 스캔 웨이퍼 방식을 사용할 때 보다 시간과 비용을 각각88%와 95% 절감하고, 절반의 인력을 가지고 처리율을 최대 20배까지 높였다”고 밝혔다.

기존 방식과 달리, 장비 엔지니어들은 무선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레티클센스 부유입자 센서’(APSR)와 ‘파티클뷰’(ParticleView™)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장비를 열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오염원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세정 조정과 수리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자동 수준측정 시스템’(Auto Leveling System, ALS), ‘자동 간극측정 시스템’(Auto Gapping System, AGS), ‘자동 진동측정 시스템’(Auto Vibration System, AVS), ‘자동 학습 시스템’(Auto Teaching System, ATS), ‘부유입자 세서’(APS) 등을 포함한 ‘웨이퍼센스’ 측정 제품은 웨이퍼 크기가 200mm, 300mm 및 450mm되는 제품이다.

퓨리틱 상하이 코퍼레이션(Puritic Shanghai Corporation) 소개

퓨리틱 상하이 코퍼레이션은 타이완 퓨리틱 코퍼레이션(Taiwan Puritic Corporation)의 자회사로서 1996년7월에 설립되었다. 회사는 파이핑 소재, 밸브 및 피팅, 어댑터, 펌프, 유량계, 가스 청정기, 세척기 등 반도체 소재 및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주로 반도체 공장 및 광전자 공장 시설에 적용된다.

위니프레드 인터내셔널 테크놀러지(Winifred International Technology Ltd.) 소개

1982년에 설립된 위니프레드 인터내셔널 테크놀러지는 중국과 홍콩에서 24개의 직판 지사, 5개의 지원 허브 및 1개의 백 전환 공장(bag converting factory)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전자, TFT-LCD, 제약 및 제조 산업 분야의 미세 오염제어를 위한 토털 솔루션 전문 업체이다. 회사는 전세계 주요 공급 업체들과 협력하여 제품, 기술 공유, 교육 훈련 및 물류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옵틱스(CyberOptics) 소개

1984년에 설립된 사이버옵틱스 코퍼레이션(CyberOptics Corporation)은 전세계 전자조립제품 및 반도체 자본설비 시장에 공정수율 및 공정처리량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센서 및 검사 시스템 분야 리더이다. 사이버옵틱스는 전자제품과 일반 계량 시장을 위한 자체 제작 고정밀 3D 센서 개발 및 제조업체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네소타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사이버옵틱스는 북미, 아시아 그리고 유럽의 시설을 통해 전세계에 진출해 있다.

사이버옵틱스의 예상 성과에 대한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기에 다음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글로벌 SMT 및 반도체 자본설비 시장상황; 증가하는 가격 경쟁 및 사이버옵틱스 제품 특히 SMT시스템에 대한 가격압력; 자사 OEM 고객들의 수주 수준; 고객 수주를 맞추기 위해 필요한 부품의 공급; 글로벌 시장에서 일어나는 사건(대부분이 해외 고객들에 기인 하는)이 사이버옵틱스의 판매에 미치는 영향; 경쟁사들의 제품 출시 및 가격 책정; 2013년 잔여기간의 매출 및 손실 수준; 2014년 매출과 수익 혹은 손실 수준; 새로운 OEM의 성공과 최종 사용자들의 기회여부; 이 밖에 사이버옵틱스가 미 증권거래 위원회에 제출한 보고서에 고지되어 있는 요소.

모든 명칭은 해당 기업의 등록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yberoptics.com

연락처

사이버옵틱스 코퍼레이션(CyberOptics Corporation)

스톤 아치 스트래티지스(Stone Arch Strategies)
리사 그로(Lisa Grau)
760-207-9090
lisa@graupr.com

칼라 피호위치(Carla Pihowich)
952-820-5837
carla@stonearchstrategi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