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지벤샛원 그룹, 모바일 게임사업에 대폭 투자

- 아에리아 게임즈 유럽 인수

- 유럽 내 3대 게임 업체로 부상

-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 세계 35개국 이상 7,700만 여명의 게이머들에게 게임 제공

UNTERFÖHRING, Germany--(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로지벤샛원 그룹(ProSiebenSat.1 Group)이 자회사인 프로지벤샛원 게임즈(ProSiebenSat.1 Games)를 통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공급업체인 아에리아 게임즈 유럽(Aeria Games Europe)을 인수하여 게임 사업을 강화한다.

아에리아 게임즈 유럽 인수계약에는 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PC용 게임의 모든 국제 라이선스와 아시아 이외 지역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특정 모바일 게임에 대한 라이선스가 포함된다. 아에리아 게임즈 유럽의 모(母)회사는 미국에 있는 아에리아 게임즈 앤 엔터테인먼트(Aeria Games & Entertainment, Inc.)이다.

프로지벤샛원 게임즈는 아에리아 게임즈 유럽을 인수하면 베를린에 있는 게임 사업조직과 이를 합병할 예정이다. 새로 발족하는 회사인 ‘세븐게임즈’(SevenGames)는 세계 35개국, 특히 유럽, 미국, 캐나다,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에서 게임을 공급할 계획이다. ‘세븐게임즈’는 아에리아 게임즈 유럽의 파스칼 주타(Pascal Zuta) 최고경영자(CEO)와 프로지벤샛원 게임즈의 퉁 응우옌-칵(Tung Nguyen-Khac) CEO가 공동으로 경영을 맡을 예정이다.

이로써 유럽의 3대 게임업체로 올라선 ‘세븐게임즈’는 전세계 7,700만 여명의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 회사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포트폴리오는 2014년 말까지 40개 타이틀 이상으로 늘어날 것이다. ‘세븐게임즈’는 2014년에만 15개 이상의 모바일 게임 타이틀을 발표함으로써 중간 코어 및 비정기적 이용자들이 핵심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외 자원 확보, 마케팅 및 수익 창출 역량을 보완

‘세븐게임즈’는 부분유료화(F2P) 게임 시장에서 안정된 2개 회사의 전문역량과 자산을 결합하게 된다. 여기에서 아에리아 게임즈는 수익 창출과 자원 확보 면에서 우수한 전문성을 제공하고 프로지벤샛원 게임즈는 미디어 간의 경계선을 넘는 마케팅과 고품질 고객 확보를 통해 최대한의 역량을 이바지 한다. ‘세븐게임즈’는 유럽의 주요TV방송사와 유력 디지털 업체의 뒷받침을 받아 TV,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 시장 실적을 포함해 눈에 띠게 높은 경영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지벤샛원 게임즈의 퉁 응우옌-칵CEO는 “모바일 기기가 온라인 게임에 뒤 이은 부분유료화 게임 오락에 적합한 새로운 플랫폼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우리는 게임 개발업체 및 공급 파트너들과의 기존 관계를 강화하고 새로운 관계를 수립하여 그들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수 백만 명의 서구세계 게이머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아에리아 게임즈 앤 엔터테인먼트의 유럽 자회사 인수는 책임 있는 기업연합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프로지벤샛원 게임즈(ProSiebenSat.1 Games) 소개

프로지벤샛원 게임즈(ProSiebenSat.1 Games GmbH, PSG)는 프로지벤샛원 미디어(ProSiebenSat.1 Media AG)의 게임부문 자회사이다. PSG는 주요 게임 공급업체로서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라이센싱하고 배급하며, 유럽 전역에 있는 수준 높은 파트너들의 게임 제품을 디지털 콘텐츠로 배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PSG는 주요 블록버스터 게임인 ‘DC유니버스 온라인’(DC Universe™ Online)과 ‘플래닛사이드2’(PlanetSide® 2)를 포함한 미국 게임 개발 스튜디오의 여러 온라인 게임들을 2012년1월부터 유럽에서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Sony Online Entertainment) 에 독점 공급해오고 있다. 또 회사는 출시 즉시 iOS 차트 2순위에 오른 ‘펠릭스 스텀의 랜 리얼 복싱’(RAN Real Boxing by Felix Sturm) 및 ‘히어로스 워’(Heroes War)와 같은 인기 게임을 모든 연령층의 모바일 게이머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en.prosiebensat1.com/

연락처

프로지벤샛원 게임즈(ProSiebenSat.1 Games GmbH)
프로지벤샛원 미디어(ProSiebenSat.1 Media AG)의 자회사
국제홍보 담당 수석부장
크리스찬 비어(Christian Beer)
전화: +49-(89)-9507-8134
팩스: +49-(89)-9507-98134
christian.beer@prosiebensat1games.com
www.prosiebensat1games.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