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정부3.0 구현 원스톱서비스 우수사례 보고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이번 보고회는 정부3.0 구현을 위한 주민 맞춤형 원스톱 행정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타 자치단체에 확산·전파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는 서비스 유형별 우수사례 발표, 지역주민에 맞는 원스톱행정서비스 확산방안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총 4개 유형 20개의 사례가 함께 소개됐다.
* △전자적 시스템을 활용한 원스톱 서비스 △신고서의 동시 접수·처리를 통한 원스톱 서비스 △특정 계층·분야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민원 일괄처리체계 구축을 통한 원스톱 서비스

한편, 이날 보고회는 이경옥 제2차관 주재로 3월 18일(화) 10:00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 중앙부처 및 자치단체 원스톱 서비스 담당간부 및 정부3.0 담당자 등 60여명 참석

안전행정부 이경옥 제2차관은 “국민이 행복한 정부3.0 구현을 위해 모든 주민이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공유하고 벤치마킹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안전행정부는 정부3.0 포털에 테마별 우수사례 코너 신설, 우수사례집 발간·배포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참고로 안전행정부는 금번 원스톱 행정서비스 사례에 이어 2차적으로 ‘사회기반시설 공동활용’ 사례를 발굴하여 자치단체와 공유할 계획이다.

안전행정부 소개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김포시장, 3선 의원 출신인 유정복 장관이 2013년부터 안전행정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안전행정부
자치행정과
하민상 서기관
02-2100-1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