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나의균 총장, 학생과 소통 위해 단과대 순회 특강 실시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나의균 총장이 재학생과의 소통을 활성화 하기 위해 단과대 순회 특강을 하며 소통의 장을 넓히고 있다.

지난 17일(월) 해양대 1호관 합동강의실에서 해양대 재학생 대상 “의미있는 대학생활” 특강을 시작으로, 인문대학, 예술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해양과학대학, 학군단 등을 순차적으로 돌며, 대학현황 및 경험담을 통한 성공적인 대학생활의 노하우 등을 통해 재학생과의 공감대를 넓혀갈 계획이다.

첫 강의인 해양대학 재학생 대상 강의에서는 대학발전을 위한 계획, 목표, 특성화 계획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재학생들의 질의가 쏟아졌고, 나 총장은 “목표를 가지고 하는 일과 목표 없이 하는 일의 성과는 크게 차이가 난다”며 자신의 경험담을 간간히 섞어 질문에 충실히 답변하였다.

이날 강의에서 나의균 총장은 “소통없는 변화는 성공하기 어렵다”면서 “재직 기간 동안 학생, 교수, 직원, 지역사회와의 허심탄회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모두가 만족할만한 결실을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다.

나의균 총장은 재학생 대상 순회 강연에 앞서 단과대별로 가진 교수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특성화사업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도 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