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PMI 보고서, “‘변화동인’이라 정의된 조직이 전략적 이니셔티브 시행에 탁월함 보여”

- 조직 변화 관리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역할에 대한 연구

2014-03-18 15:15
뉴타운스퀘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Pulse of the Profession® 심층 보고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통한 조직변화(Enabling Organizational Change Through Strategic Initiatives, http://goo.gl/OLPbhn)에 의하면, 전략적 이니셔티브 중 48%는 성공적이지 못하며 그 결과 전략적 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에 지출되는 비용 1달러당 약 15%가 저조한 프로젝트 실적 때문에 허비된다고 한다. 좋은 소식은, 조직변화 관리를 효과적으로 한다고 보고되는 조직에서는 성공률이 상당히 높다는 것이다. 이런 고실적의 “변화동인(change enablers)”조직의 경우, 변화관리를 제대로 못하는 조직에 비해 목적을 달성하고 제 시간에 예산에 맞춰 완성되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수가 2배 더 많다.

글로벌 2014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2014 Pulse of the Profession®, http://goo.gl/5yUNTe)과 PMI의 조직에서의 변화 관리: 실행 가이드(Managing Change in Organizations: A Practice Guide, http://goo.gl/arpVYX)의 연구결과를 좀 더 확대시킨 이번 연구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성공적인 실행을 통한 변화 유도에 가장 성공적인 기업들은 표준화,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그리고 임원들의 지원을 갖추고 있었다. 이러한 “변화동인”조직들은 다음을 포함한 공통의 관례를 보였다.

· 표준화된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관리 지침 활용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계획 수립: 그 계획을 철저히 이행: 변화로부터 기대되는 혜택을 확인, 측정 및 전달
· 변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고위 임원진을 단결시키는 열정적인 후원자
· 조직 변화를 통해 비전 수립 및 이해관계자들을 주도

PMI의 CEO인 마크 랭글리(Mark A. Langley)는 “우리는 모든 전략적 변화가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일어난 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새로운 연구는 조직의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인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관리하는 필수적인 역량으로서 조직변화 관리가 가지는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며 “경쟁 우위를 가지기 위해 조직은 성공적인 전략적 이니셔티브관리를 통해 변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경쟁력과 실행력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성공적으로 변화를 이끄는 방법과 “변화 동인”조직들이 사용하는 실행지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 PMI.org/Pulse에서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 심층 보고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통한 조직변화(Pulse of the Profession® in-depth report: Enabling Organizational Change Through Strategic Initiatives) 다운로드

· PMI.org/Knowledge-Center/Change-Management/Change-Management-Form.aspx 에서 조직에서의 변화 관리: 실행 지침(Managing Change in Organizations: A Practice Guide) 다운로드(PMI회원은 무료)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의 방법론

PMI의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에 대한 연례 글로벌 전망인 PMI의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pulse of the Profession™) 연구는 전세계 최신 프로젝트 관리와 미래 트렌드를 검토한다. 2006년 시작된 이래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은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에 대한 업계의 연례 글로벌 설문조사였다. 이 보고서의 최신판은 약 2500여명의 프로젝트 관리 리더들과 실천가들의 피드백과 통찰을 담고 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소개

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 협회이다. 1969년에 설립된 PMI는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있는 290만 명 이상의 전문직들에게 전 세계적인 지지, 협동,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가치를 전달한다. PMI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협회 표준, 인증제도, 자원, 도구, 학계연구, 출판물, 전문직 개발 코스,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개선시키며, 프로젝트 관리직이라는 전문직종을 더욱 성숙시킨다. PMI 산하의 휴먼 시스템즈 인터내셔널(Human Systems International, HSI)는 유수의 기업과 정부기관에 조직 평가 및 벤치마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ProjectManagement.com와 ProjectsAtWork.com는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넓은 네트워크와 견해를 가질 수 있게 하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org, www.facebook.com/PMInstitute 그리고 트위터 @PMInstitute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연락처

PMI
메간 매과이어 켈리(Megan Maguire Kelly)
+1 610-356-4600 x7030
Megan.Kelly@p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