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복지관, 서울삼전초등학교와 협약 체결

- 삼전초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위해 협약 체결

2014-03-19 09:36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은 오늘(19일), 서울삼전초등학교와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상호교육 협약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삼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주 2회 사회복지사를 파견하여 상담실을 운영하고, 인성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통합 학급 학생들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또랑또랑’을 진행하여 학교 안에서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즐겁게 어울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지역 내 주민모임 ‘아띠모’를 연계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에 벗어나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삼전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약속했다.

삼전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항상 좋은 사업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말을 전했고,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항상 협조해주셔서 감사하다.’라는 말을 서로 주고받으며 협약식을 마무리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2005년부터 삼전초등학교와 협약을 맺어 학교사회복지실 ‘느티나무교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삼전종합사회복지관과 삼전초등학교는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소개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이해경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