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 창립총회, 내달 5일 코엑스에서 열려

- 정부가 육성하는 새로운 직업 소셜미디어전문가들의 협회 창립

2014-03-19 10: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은 4월 5일(토) 오후 6시 30분 삼성역 코엑스컨퍼런스룸 남측 403호에서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 창립총회를 갖는다.

2009년부터 소셜미디어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소셜미디어 전문가와 소셜미디어 전문강사를 양성하여온 최재용 원장은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얻어 2014년 정부가 육성하는 신직업으로 선정된 소셜미디어 전문가들의 권익 향상과 소셜미디어 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협회를 결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미국의 경우 소규모 기업들도 소셜미디어 전문가를 고용하여 기업 홍보와 마케팅을 담당하게 하고 있으며 시스코시스템즈의 경우 100명의 소셜미디어 전문가를 고용하여 유튜브 등을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하는 소셜미디어홍보팀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경기도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와 정부기관, 공사, 기업 등에서 소셜미디어홍보팀을 운영하는 등 새로운 직업으로써 취업 전망이 밝다. 또한 경력단절여성 및 베이비부머 세대들은 소셜미디어 전문가가 되어 프리랜서로 활동하거나 소셜미디어 마케팅 대행 1인창조기업을 운영할 수도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02-553-8617)로 하면 된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소개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dkorea.net

연락처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02-553-8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