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농촌경제연구원 공동 워크샵 개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4-03-19 14:10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박근혜정부의 핵심농정과제로 추진 중인 ‘농축산물 유통구조개선 종합대책’의 보완·발전방안 수립을 위하여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공동 주관으로 정책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워크샵 개요 : ’14.3.20(목)~3.21(금) / KREI 관측상황실(대전시 유성구 소재)

농산물 유통분야는 이해관계가 서로 상이한 다양한 정책고객이 있고, 정책의 영향이 국민 생활과 밀접한 만큼, 정책 수립 과정에서부터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전문가 토론을 통해 현실감 있고 체감도가 높은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워크샵의 개최 배경이라고 밝혔다.

워크샵에는 농산물 유통분야의 학계·연구기관 및 도매시장·산지유통조직 전문가 등 현장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하여 ’13년 유통구조개선대책의 추진성과 및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직거래 등 신(新)유통·도매시장·수급안정 및 생산자단체 계열화 등 주요 분야별 보완·발전방안에 대한 심층 토론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워크샵에서 논의된 사안들을 검토하여 오는 4월말로 예정되어 있는 ‘유통구조개선대책 보완·발전방안’ 수립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국민들이 유통구조개선대책의 효과를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성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소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을 지낸 이동필 장관이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
변상문 서기관
044-201-2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