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공공기관 협업과제 선정하여 추진 중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4-03-19 15:50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간 업무 칸막이를 제거하고 국민에게 질 좋은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7월 30개의 공공기관 협업과제를 선정하여 추진 중이다.

이 중 15개 과제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나머지 15개 과제도 일정에 따라 통합망 구축 등 추진 중이다.

기획재정부는 15개 과제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협업과제 평가회(’14.3.13)를 거쳐 5개의 우수협업과제와 5개의 우수기관을 선정하였다.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 평가를 통하여, 국민서비스 제고 효과, 협업 수행을 위한 기관간 노력, 성과 확산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에 선정된 협업우수기관에 대하여는 경영평가 가점 부여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공공기관 협업의 성과 확산을 위하여 협업 사례집 발간(4월초), 공공기관 협업워크숍(4월) 등을 통해 국민과 공공기관에 우수사례를 공유,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공공기관 협업문화 정착을 위해 국민편의 제고, 생활밀착형 서비스 개선 등을 내용으로 하는 ’14년 협업과제를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4월 확정)

기획재정부 소개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재정경제부 국장과 한국개발연구원장을 역임한 현오석 부총리가 2013년부터 기획재정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공공정책국
경영혁신과
백윤정 사무관
044-215-5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