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4월1일까지 연구·시험·행정직 신규 직원 모집

- 또 다른 테슬라, 패러데이를 찾습니다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4-03-20 09:26
창원--(뉴스와이어)--“제2의 테슬라와 패러데이, 어디 없나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원장 김호용)이 21세기 첨단융합기술을 선도해나갈 국내·외의 우수한 인재를 찾는다.

모집 분야는 연구직과 시험기술직, 행정직군이다. 전기·전자·기계·재료공학이나 의공학·광학 등의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행정직은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행정직(학사급)을 제외하고 연구 및 기술직은 석박사급이 대상이다.

선발된 인재는 연구직의 경우 신재생에너지, 에너지관리시스템, 모션제어(로봇, 통신, 드라이버), 고전압 전력반도체, 전동력시스템, 의료영상기기, 레이저 및 광의료기기 개발 등을 담당하게 된다. 시험기술직은 대전력시험설비 운영, 4000MVA급 대전력시험설비 증설사업, 전력기기 시험 및 국제표준화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되며, 행정직은 경우 경영지원, 연구기술 행정, 사업성과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희망자는 오는 4월1일까지 한국전기연구원의 채용 홈페이지(http://keri.saramin.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편, 마이클 패러데이는 전자기 유도현상, 전기모터 등의 발견/발명가로서 ‘전자기학의 아버지’라 불리고 있으며, 니콜라 테슬라는 회전자기장법칙을 이용한 교류유도전동기, 변압기 등을 제작하는 등 전기기술 발전에 지대한 업적을 이룬 이들로 후대의 존경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팀장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