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갈수기 대비 환경오염 특별감시활동 추진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4-03-20 10:14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가 갈수기를 대비해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공공수역으로 폐수를 방류하는 사업장을 중심으로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활동을 추진한다.

강수량이 적은 갈수기에는 하천수량이 적어 소량의 오염물질이 유입되어도 급수 중단 등 대형 수질오염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 환경오염사고에 대한 사전예방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봄철 강우 시 겨울 동안 축적된 비점오염물질이 하천으로 일시에 유출돼 수질악화, 수온상승으로 인한 퇴적물 부유 등으로 물고기 폐사사고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축산폐수배출시설, 공사장 등 비점오염물질 하천유입을 예방하기 위한 비점오염원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포항시는 공단 내 수질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구무천 2개소, 공단천 1개소에 수질오염사고 방제함을 설치하고, 민관합동방제팀을 구성하는 등 수질오염사고 방제시스템을 구축해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제로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특별감시기간 중 공공수역으로 폐수를 방류하는 사업장은 방류수를 채수해 검사 의뢰할 예정이며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사안이 미미한 경우에는 현장 지도하고, 폐수 무단방류 및 방지시설 비정상 가동 등 고의적인 사안은 강력 대처와 행정처분 이행실태 확인 등을 통해 사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포항시청 소개
경북 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이광희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