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6년 연속 ‘세계 최고 윤리적 기업’에 선정

뉴스 제공
Rockwell Automation, Inc. 뉴욕증권거래소 ROK
2014-03-20 22:00
밀워키, 위스콘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www.rockwellautomation.com) (NYSE: ROK)을 6년 연속 ‘2013 세계 최고 윤리기업(2013 World’s Most Ethical Companies, http://goo.gl/LJJym3)에 선정했다. 이 타이틀은 윤리적인 리더십과 기업윤리 기대수준을 꾸준히 올리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는 기업윤리와 거버넌스에서의 모범적인 관행을 장려하는 독립적인 연구소이며 ‘세계 최고 윤리기업’에 선정된 기업들은 윤리와 평판, 사업성공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이다.

티모시 어블리치(Timothy Erblich)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 최고경영자(CEO)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선도적인 기업윤리를 통한 기업경영에 헌신하는 독보적인 기업이다”며 “세계 최고 윤리기업에 선정된 기업 모두는 고객과 직원, 투자자, 규제기관 등이 큰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신뢰이며, 이런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윤리와 굿거버넌스(good governance)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회장이자 CEO인 키스 D. 노스부시(Keith D. Nosbusch)는 “우리가 하는 선택에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통합의 기업문화가 잘 반영돼있다. 나는 날마다 옳은 일과 옳은 길을 꾸준히 추구하는 우리 직원들이 자랑스럽다”며 “우리가 직원과 사업파트너, 고객들을 대하는 방식에 스며 있는 통합을 향한 우리의 헌신이 지속 가능한 사업가치를 전달하는 초석이다”고 말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최근에 실시한 ‘글로벌 여론 조사(Global Voices Survey)’에서 보면, 직원들은 윤리와 책임, 의무를 강조하는 기업문화를 직원몰입도의 가장 강력한 동인으로 꼽았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을 대상으로 한 CEB(Corporate Executive Board)의 연구에 따르면 로크웰 오토메이션 임원들은 175개 다른 조사 대상 기업보다 윤리와 준법의 중요성을 더 크게 생각한다.

세계 최고 윤리기업의 선정기준은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의 윤리지수(Ethics Quotient)에 기반한다. 다음의 5개 핵심분야를 대상으로 해서 점수가 매겨진다: 윤리와 준법 프로그램(25%), 평판, 리더십 및 혁신(20%), 거버넌스(10%), 기업 시민의식과 책임감(25%), 그리고 윤리문화(20%). ‘2014 세계 최고 윤리기업’의 모든 리스트는 웹사이트 http://ethisphere.com/worlds-most-ethical/wme-honorees/ 참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또한 오늘 ‘2013 기업의 사회적책임 보고서(2013 Corporate Responsibility Report, http://goo.gl/vGOELE)’를 온라인에서 볼 수 있으며 인쇄도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는 윤리적 기업관행에 대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접근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 외에도,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환경적 성과, 직원들의 안전과 문화, 공동체 관계에 관한 내용이 부각돼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사회적책임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www.rockwellautomation.com/about-us/sustainability-ethics/overview.page 참조.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소개

세계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정보화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 NYSE: ROK)은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고 전세계의 지속가능성을 더욱 향상 시킨다.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2,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80여 개국의 고객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 소개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는 기업윤리와 거버넌스에서 모범적인 관행을 촉진하고, 또한, 기업들이 준법을 장려하고, 위기를 감축하고, 직원과 사업파트너, 투자자, 광의의 규제기관과의 관계를 개선하게 하는 사고의 리더십과 모범경영을 연구하는 독립적인 연구소로서, 준법 및 거버넌스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벤치마킹하며, ‘세계 최고 윤리기업’ 선정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의 업적을 기리고, ‘에티스피어 매거진(Ethisphere Magazine)’을 발행하는 일을 한다. 또한, ‘Ethics Inside Certification’, ‘Compliance Leader Verification’, ‘Anti-Corruption Program Verification’ 등의 기업윤리 및 준법 프로그램에 대한 독립적인 검증작업을 선도하는 연구소이다. 에티스피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ethisphere.com 참조.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826596&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ockwellautomation.com

연락처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존 버나든(John Bernaden)
414-382-2555
JABernaden@ra.rockwell.com

에티스피어처(Ethisphere Media Contact)
클레어 나보즈니(Clea Nabozny)
480-397-2658
Clea.Nabozny@ethisphe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