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 경계 안내조형물 3개소 설치

뉴스 제공
부산광역시청
2014-03-21 09:39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부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산뜻하면서도 강렬한 부산 이미지를 심어줘 도시브랜드를 향상시키고자, 총 사업비 2억1천5백만 원을 투입해 ‘시 경계 안내조형물’ 3개소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설치 대상지 3곳은 △국도 제14호선(강서구 강동동) △국도 제14호선(기장군 명례리) △국도 제31호선(기장군 효암리)이다.

시 경계 안내조형물의 디자인은 ‘항만물류 도시 부산’ 이미지 부각을 위해 부산발전의 원동력이 된 컨테이너 박스 도안에 부산 상징 이미지를 위해 ‘광안대교’ ‘부산타워’ ‘누리마루’ 아이콘을 사용했으며 색상도 실제 컨테이너 박스 색상을 고려해 오렌지, 초록, 군청색으로 각 3개소에 대해 차별화했다.

아울러, 시 경계 안내조형물에는 방문객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경상도 사투리 ‘어서 오이소’, ‘살펴 가이소’를 손 글씨체로 디자인 했으며, LED조명 적용으로 야간에도 쉽게 눈에 띄게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관문경관 특화사업과 더불어 이번 시 경계 안내조형물 설치를 올해 상반기에 완료해 부산 시민에게 자부심과 감흥을 주고, 우리 부산의 도시 이미지 상승으로 도시 브랜드가 널리 홍보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산광역시청 소개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허남식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허남식 시장은 2020비전을 수립해 부산을 수도권에 대응한 남부권의 중추도시이자 환태평양과 유라시아를 잇는 국제적 관문도시로 도약시키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를 위해 부산신항 배후 국제산업물류 도시 조성, 부산항 재개발, 동북아 허브항만 육성, 부산시민공원 조성, 동부산 관광 컨벤션 클러스터 조성, 영화 영상 타운 조성, 문현 금융단지 조성, 동남권 광역교통망 확충, 김해공항 가덕 확장 이전, 하계올림픽 부산 유치를 등 10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도시경관담당관실
최쌍식
051-888-3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