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RIZE와 TED, 인공 지능을 발전시킬 글로벌 경연대회 발표

- 일반 대중도 최초의 무인 TED 대담이 될 경연대회의 설계를 지원하는데 참여 가능

뉴스 제공
XPRIZE
2014-03-21 14:55
브리티시 컬럼비아 밴쿠버--(뉴스와이어)--동기부여 시상 경연대회의 세계적인 선두 기구인 XPRIZE (www.xprize.org)가 사람이 개입하지 않는 압도적인 TED Talk를 제공할 수 있을 만큼 첨단인 인공지능(AI)의 개발을 위한 Ideas Worth Spreading에 전념하는 비영리 기구인 TED (www.TED.com)가 제시하는 시상 경연대회의 창시를 발표했다.

TED의 큐레이터인 Chris Anderson과 XPRIZE의 회장 겸 CEO인 Dr. Peter H. Diamandis는 TED2014 컨퍼런스에서 이를 발표하며 www.xprize.org/TED 에 경연대회의 규칙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도록 일반 대중을 초빙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공헌자에게 ‘TED Talk 의 주제를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이 대화의 기간은? 경연대회는 어떻게 심사할 것인가? AI가 걷거나 회전하거나 또는 무대 위에 전시되는 로봇이 될 것인가, 아니면 본체가 없는 목소리가 될 것인가? 경연대회는 연중 최고를 시상하는 연례 행사가 되어야 하는가? 첫 번째 팀이 특정 부문에서 선보이고 TED 무대에서 이야기하는 최초팀이 우승자가 되는 경연대회이어야 하는가?’와 같은 질문에 답함으로써 경연대회의 형식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Diamandis는 “지난 10년 동안 기계 학습 및 AI는 획기적인 진보를 이루었지만, 우리는 겨우 겉만 보았다. 이 글로벌 경연대회가 생물학 연구, 탐사, 교육, 의료 및 아직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분야를 포함한 무수한 분야에서 이의 개발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Anderson은 “인간과 기계가 서로 협력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배워야 하는 미래로 진입하고 있다. 내 희망은 이 시상대회가 이러한 과정을 촉진하게 하는 것이다. 몇 년 내로 인공지능이 할 수 있는 것으로 감동을 받을 것이라고 본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기계가 할 수 없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우리는 중요한 아이디어를 만들고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한 가장 강력한 전망을 제공하는 인간대 기계의 협업의 형태를 발견할 수도 있다. 이것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는 모르지만, 그 답을 찾는 과정이 말 할 수 없이 기대된다” 라고 덧붙였다.

이 경연대회의 규칙을 만드는데 공헌하거나, 계속 소식을 받아 보려면, www.xprize.org/TED 를 방문하면 된다.

XPRIZE 소개
1995년에 설립된 XPRIZE는 대규모의 공개적인 동기부여 시상을 학습, 탐구, 에너지 및 환경, 글로벌 개발, 생명과학의 다섯 분야에서 만들고 관리함으로써 세계의 Grand Challenges를 해결하는 최고의 기구이다. 진행 중인 상으로는 $3천만 달러의 Google Lunar X PRIZE, $1천만 달러의 Qualcomm Tricorder XPRIZE, $225만 달러의 Nokia Sensing XCHALLENGE 그리고 $2백만 달러의 Wendy Schmidt Ocean Health XPRIZE가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xprize.org 를 방문하거나 또는 Facebook.com/XPRIZE 나 트위터 @XPRIZE에서 대화에 참여하여 파악할 수 있다.

TED 소개
TED 는 Ideas Worth Spreading에 전념하는 비영리 기구이다. 30년 전 캘리포니아에서 4일간의 컨퍼런스로 시작된 TED는 다수의 이니셔티브로 미션을 지원하도록 성장했다. 두 번의 연간 TED 컨퍼런스에서 세계 유수의 사상가와 행동가를 초빙해 18분 이하의 연설을 듣는다. 이러한 대담 중 다수를 TED.com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Bill Gates, Jane Goodall, Elizabeth Gilbert, Sir Richard Branson, Nandan Nilekani, Philippe Starck, Ngozi Okonjo-Iweala, Sal Khan, Daniel Kahneman 등이 TED에서 강연을 했었다.

연례 TED 컨퍼런스는 매년 봄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밴쿠버에서 열리며 인근 휘슬러에서 열리는 TEDActive 사이멀캐스트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연례 TEDGlobal 컨퍼런스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10월에 개최된다. TED의 미디어 이니셔티브에는 새로운 TED대담이 매일 게시되는 TED.com, 전 세계 자원봉사자가 제공하는 번역 및 자막과 인터랙티브 대본이 제공되는 Open Translation Project, 교육 이니셔티브 TED-Ed, TEDBooks 및 강력한 아이디어에 대한 짧은 e-book이 포함된다. TED는 세계를 바꾸고자 하는 소망을 가진 뛰어난 개인들이 그들의 바램을 행동으로 전환시키는 연례 TED Prize, 전 세계 지역의 자체 조직 TED 스타일 행사를 주최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지원하는 TEDx, 전 세계에서 세계를 바꾸는 혁신가들을 도와 그들의 놀라운 프로젝트와 활동의 영향을 확대하는 TED Fellows 프로그램을 설립했다.

트위터 http://twitter.com/TEDTalks 또는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ED 에서 TED를 팔로우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xprize.org/

연락처

Eric Desatnik
310.741.48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