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백두대간 그린마인 비즈니스 구축사업단 박람회 참가
이번에 개최된 박람회는 산림자원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식품류와 한방제품등 백두대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임산물 가공품의 종합전시 판매를 목적으로 대구한의대 화장품생산 학교기업 기린허브테크 등 11개 산학협력기업과 대학에서는 배만종 교학부총장, 사업을 총괄하는 권기찬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했다,
또한 사업단 참여 기업과 기관, 지자체에서 추천한 기업등 약 70업체가 참가했으며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 사업단의 성과보고와 각 참여업체의 판매·수출상담회를 진행하여 국내외 시장개척을 위한 마케팅지원 역할을 수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두대간 그린마인 구축사업은 지식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광역경제권 연계사업으로 백두대간 지역의 천연산물(山物)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1·2·3차산업을 연계한 경북도와 강원도의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성장역량을 강화하고 녹색성장을 위한 Greenmine비즈니스 구축사업으로 2012년부터 2014까지 총 199.5억원의 예산으로 경북도와 강원도 내 13개 지자체, 총 21개 대학·기업·기관이 참여하며 대구한의대학교는 총괄 주관 기관으로 참여하였다.
백두대간 그린마인 구축사업은 현재까지 고용 251명, 매출 약 73억, 수출 74만 8천불, 투자유치 56억, 지적재산권 27건, 논문 12편, 시제품개발 59건 등의 높은 성과를 냈다.
대구한의대학교 소개
대구한의대학교는 한의학을 중심축으로 교육 및 연구분야 글로벌 협력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현재 5개의 단과대학, 38개의 학부(과)에 70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 산업통상자원부의의 광역경제권 연계협력사업,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외식산업전문인력 양성기관 등 정부가 추진하는 굵직한 대형 국책사업을 비롯하여 대구시, 경상북도 등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연락처
대구한의대학교
홍보대행사 (주)애플애드벤처
안세복 과장
070-4185-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