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안전수칙’ 제작·배포

뉴스 제공
교육부
2014-03-24 12:00
서울--(뉴스와이어)--교육부(장관 서남수)는 최근 식재료 오염 등으로 인해 계절에 관계없이 식중독 사고가 발생됨에 따라 학교 식중독 사고예방 및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제공을 위해, 학교급식 관계자가 매일 꼼꼼히 챙겨야 할 안전수칙과 월별로 각별히 주의해야 할 관리중점 및 주요 실천사항을 포함한 ‘학교급식 안전수칙’을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제작, 각급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학교급식 안전수칙’의 주요 내용은, 개인위생 확인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식재료 대면 검수, 식품 조리 시 교차오염 방지, 급식시설·설비 및 기구 세척·소독 등의 내용을 포함하였고, 특히, 신학기와 계절별로 더욱 주의가 필요한 사항을 월별로 제시하여, 식중독 사고는 물론 급식소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였다.

교육부 소개
교육정책의 수립, 인적 자원 개발, 대학 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교육지원실, 대학정책실, 지방교육지원국, 평생직업교육국, 교육정보통계국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사편찬위원회, 교원소청심사위원회, 국립특수교육원, 국립국제교육원, 중앙교육연수원, 대한민국학술원 등을 두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 차관 출신인 서남수 장관이 2013년부터 교육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go.kr/

연락처

교육부
학생건강안전과
박진욱 서기관
044-203-6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