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신재생에너지 에코협회 설립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3-24 14:17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와 (가칭)신재생에너지 에코협회는 25일 오전10시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신재생에너지 중심도시로 발 돋음 하고자 ‘신재생에너지 에코협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최문순 도지사와 (가칭)신재생에너지 에코협회준비위원장은 이날 도청에서 ‘신재생에너지 에코협회’ 설립 협약을 체결하고 협회 설립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케이디파워는 신재생에너지 에코협회 설립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강원도는 협회설립을 위한 행정절차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협회 설립배경은 강원도를 신재생에너지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한 단초로써 기존 춘천시 남산면에 자리잡은 ㈜케이디파워를 비롯한 신재생 에너지 기업을 토대로, 2018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신 에코산업단지 5개소를 만들어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우리나라 고령화시대에 시니어 경험자산을 활용해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양성된 인력을 신 에코산업단지내 필요인력으로 충족시키고자 한다.

강원도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신재생에너지 중심도시로 거듭나고 이를 통해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 실현이 한발 앞당겨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에너지자원과
신재생에너지담당 박웅재
033-249-2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