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유니온스퀘어 정상 추진

뉴스 제공
대전광역시청
2014-03-25 09:55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가 유니온스퀘어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시는 유니온스퀘어 사업지역에 중소상인 보호대책으로 유통상업 시설에 입주하는 프리미엄 아울렛 시설에 4D영화관, 아이스링크, 실내수영장 등 교외형 복합엔터테인먼트 시설로 기존 중소상인이 취급하는 상품과 차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외국인 투자기업 유치를 통해 대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고, 지역건설업체 뿐만 아니라 지역상품을 판매하고 전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할 계획으로 대전시와 신세계는 이미 투자양해각서가 체결되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업체 우선 참여, 신규직원 채용시 지역주민 우선 채용, 지역 기존 상권과 지역 내 관광지와 전통시장 등을 연계하는 투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기로 하는 등 향후 지역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전발전연구원에서는 복합유통시설 유치에 따른 기대 효과로 공사비, 운영비 등으로 인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3조 457억 원이 발생하고 고용파급 효과로 약 22천 명의 고용창출이 발생할 것으로 ‘입지에 따른 기대효과 분석’에서 제시하였다.

앞으로, 대전시에서는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발제한구역 해제 이후 구봉지구 도시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유니온스퀘어 건립으로 정부핵심국정과제 고용률 70% 달성 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소개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도시주택국
주택정책과
이정갑
042-270-6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