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중국 내륙지역과 동북 3성 관광객 유치 특별마케팅 전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3-25 13:10
춘천--(뉴스와이어)--김상표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3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청뚜와 선양을 방문하여 현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관광설명회 개최, 메이저 여행업체와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MOU) 체결, “선양 강원관광사무소”를 개소하고 양양공항과 중국을 연결하는 전세기 및 양양공항 72시간 무비자 입국공항 지정, 강원관광 자원 소개 등 중국관광객 유치 확대 홍보 마케팅을 전개한다.

또, 관광업계와 유관기관·단체 등을 만나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유치 방안을 협의하는 등 현지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오는 3월 27일에는 양양과 전세기 노선 운항지역인 청뚜를 방문하여 현지 관광업계·언론사 관계자 등 80여명을 초청하여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인구 1,400만의 청뚜는 중국 정부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서부 대개발의 중심도시로 가파른 경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4. 8일부터 양양~청뚜간 전세기가 취항함에 따라 그동안 중국 상해와 북경 중심의 홍보 마케팅에서 벗어나 중국 내륙지역 관광객 확대를 위해 처음으로 중국 내륙지역의 중심도시 청뚜에서 강원도 관광자원을 소개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어 3. 28일에는 동북 3성(요녕성, 길림성, 흑룡강성) 지역 강원관광 홍보 마케팅을 전개한다.

동북 3성지역은 강원도와 지리적으로 가깝고 특히, 선양지역은 4. 6일부터 양양공항을 통한 전세기가 취항하는 지역으로 관광객 확대를 위해 전략적인 홍보 마케팅 추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한국관광공사 선양지사내에 사무실을 확보하고 강원관광사무소 개소 행사를 갖을 계획으로 근무인력은 현지에서 채용한 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또한 요녕세기국제여행사 등 중국 현지 메이저 업체인 4개 여행사와 관광객 유치 업무 협약(MOU)를 체결하고 이어서, 동북 3성지역 메이저급 여행업체 및 언론사 등 100여명을 초청 관광설명회를 갖는 등 홍보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중국관광객을 유치 확대를 위해 현지 홍보 마케팅과 병행하여 FIT 개별관광객 전용 관광안내 책자 발간, 쿠폰 북 제작, 강원관광 우수상품 인증제 시행, 서울~도내 축제장(10개시군 13개 축제) 연결 셔틀버스 운영 등 관광 환경 변화에 부응한 새로운 마케팅 시책을 개발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유재붕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특별 홍보마케팅을 계기로 북경과 상해 등 대도시 중심에서 벗어나 중국 내륙지역과 동북 3성 지역으로 마케팅 범위를 확대 한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현지 홍보 마케팅 외에도 외국어 통역 서비스 체계 구축, 우수 숙박시설 육성, 외국인 이용 음식점 시설 및 환경개선 등 수준 높은 손님맞이 서비스 태세를 갖추는 등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마케팅과
해외마케팅담당 이종철
033-249-2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