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 요구사항 관리에 초점 확대

- 신규 서비스에 온라인 지식 허브, 표준화, 사업분석 인증 포함

2014-03-25 16:50
뉴타운스퀘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MI의 2014 펄스 오브 프로페션(Pulse of the Profession®) 연구에 따르면 부실한 요구사항 관리가 조직 우선사항 변경에 버금가는 프로젝트 실패의 주된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젝트 전문가 및 기관이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위한 세계 유수의 비영리 전문 회원제 협회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는 요구사항 관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 우수 요구사항 관리 지식센터(online Requirements Management Knowledge Center of Excellence)와 사업분석 전문가(Professional in Business Analysis (PMI-PBA)SM) 인증서비스가 오늘 출시되었다.

PMI는 또한 사업분석을 주제로 한 관행 가이드 및 전체가 동의하는 요구사항 관리 관행 표준을 발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 서비스 및 다른 신규 PMI 서비스는 요구사항 관리를 중요한 기술요소로 두고 전문가들이 성공적으로 점점 복잡해지는 프로젝트를 처리해 나가도록 지원할 것이다.

우수 요구사항 관리 지식센터(Requirements Management Knowledge Center of Excellence)

프로젝트 종사자 및 기관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PMI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하여 PMI는 새로 우수 요구사항 관리 지식센터 (CoE) 웹 페이지를 개설했다(www.PMI.org/RequirementsManagement). 이 서비스는 프로젝트 결과를 개선하기 위하여 종사자 및 기관이 요구사항 관리 능력과 성숙도를 높이도록 고안된 것이다.

요구사항 관리가 생소한 종사자는 This Knowledge Center of Excellence extends to ProjectManagement.com(http://goo.gl/svFRiJ)에서 기본적인 질문에 대한 대답과 주제 전문가로부터 해당내용을 얻고 관련 도구 및 견본 등을 얻을 수 있다. 상기 페이지는 www.ProjectManagement.com/Practices/Requirements-Management에서 찾을 수 있다.

차세대 도전에 대면: PMI-PBASM 인증에 대한 비즈니스 요구

폭넓은 전문가그룹으로부터의 조언을 통해 개발된 PMI의 PMI-PBASM 인증은 요구사항 관리 개선을 위해 중대한 비즈니스 요구에 대한 해법이다. 인증서비스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이 예상 이익을 제공하고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기관의 사업 요구사항을 정의하는 데 있어 사업분석이 해야 하는 구체적인 역할을 다루는 사업 연구에 맞추어 개발되었다. 이 인증서비스를 통해 기관은 이제 사업분석 종사자의 기술, 지식, 능력 등을 검증할 수 있게 된다. 이와 마찬가지로 종사자들도 사업 분석 역할에 있어 자신의 전문성, 지식, 경험 등을 기관에 보일 수 있게 된다. PMI-PBA 인증에 대한 상세정보를 원하거나 시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원한다면 다음 사이트 http://www.pmi.org/Certification/PMI-Professional-in-Business-Analysis-PMI-PBA.aspx에서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요구사항 관리 서비스

요구사항 관리 COE 및 PMI-PBA 인증 외에 PMI는 2014년 후반에 사업분석을 주제로 한 관행 가이드를 출간할 계획이다. 이 관행 가이드는 프로젝트 관리 지식체계 가이드(A Guide to the Project Management Body of Knowledge (PMBOK® Guide))의 우수 요구사항 관리 관행과 기관 내 사업분석 관행을 연결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모두가 동의하는 요구사항 관리 관행 표준을 2015년에 출간할 예정이다. PMI는 프로젝트 매니저, 가치, 소프트웨어, 시스템 엔지니어, 사업분석가 및 기민한 분석가 등과 이러한 분야의 공통적인 요구사항 요소에 초점을 맞추어 관행 표준을 만들기 위한 협력을 시작했다.

브라이언 A. 바이스(Brian A. Weiss) PMI 종사자 시장 부사장은 “요구사항 관리 분야의 종사자 및 전문가와 협력하면서 PMI는 지속적으로 기관 및 종사자가 이 중대한 능력이 프로그램과 프로젝트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우수 요구사항 관리 지식센터, PMI-PBA 인증, 기타 신규 PMI 요구사항 관리 서비스 등은 해당 전문직의 이러한 측면에 대한 우리의 노력을 재확인시켜주는 것이며 기관이 이를 핵심 프로젝트 관리 능력의 일부로 포함하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소개
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 협회이다. 1969년에 설립된 PMI는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있는 290만 명 이상의 전문직들에게 전 세계적인 지지, 협동,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가치를 전달한다. PMI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협회 표준, 인증제도, 자원, 도구, 학계연구, 출판물, 전문직 개발 코스,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개선시키며, 프로젝트 관리직이라는 전문직종을 더욱 성숙시킨다. PMI 산하의 휴먼 시스템즈 인터내셔널(Human Systems International, HSI)는 유수의 기업과 정부기관에 조직 평가 및 벤치마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ProjectManagement.com와 ProjectsAtWork.com는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넓은 네트워크와 견해를 가질 수 있게 하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org, www.facebook.com/PMInstitute 그리고 트위터 @PMInstitute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연락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메간 맥과이어 켈리(Megan Maguire Kelly)
+1 610-356-4600 x7030
Megan.Kelly@p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