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표준 해결사, 1381 콜 서비스 개시

과천--(뉴스와이어)--국가기술표준원(원장:성시헌)은 국내·외 인증과 표준관련 정보애로사항을 One-Stop으로 해결 해주는 “1381 인증표준 콜센터 서비스”를 3월26일(수) 16시 30분부터 개시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김재홍 차관, 중소기업청 성윤모 국장,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최형기 원장을 비롯한 협단체 및 기업체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하여 1381 개통식을 국가기술표준원 중강당에서 개최했다.
* 개통식 : 3.26(水) /15:30∼16:20, 1381 활용안내, 추진경과 보고, 개통선언 및 서비스 시연

개통식에서 김재홍 차관은 첫 번째 통화를 통해 “LED 조명기기” 인증절차와 비용 등에 대한 실제 상담을 시도하여 참석기업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이후 콜센터를 둘러보며 전문상담원을 격려했다.

빠르고 정확한 인증·표준 정보 제공으로 기업지원 전문 창구 역할 기대

다양하고 복잡한 국내·외 인증과 표준 정보를 각 부처나 기관에서 공급자 중심으로 단순 진열형 개별정보로 제공하여 왔으나, 1381 인증표준 콜센터에서는 산재된 정보를 수요기업이 요구하는 품목별, 국가별 맞춤형 정보로 가공하여 제공함으로써 인증표준 정보애로 해소를 위한 전문 지원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1381 콜센터는 보통의 일반 상담원이 아닌 인증·표준분야의 실무 경험을 갖춘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소속 연구원이 상담을 진행하여 민원에 대한 즉답이 가능하다.

즉답이 곤란한 해외 또는 전문정보 요구시, 중소기업청, 한국 무역협회, KOTRA, 한국표준협회,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협력기관을 활용하여 48시간 이내 답변 처리한다.

더 많은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전략적 홍보 추진

“국민이 모르면 없는 정책과 같다”는 대통령의 당부에 부응하는 전략적 홍보를 추진한다.

중소기업, 소비자 등 인증 및 표준 정보에 대한 필요성이 강한 대상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유·무료 매체 등을 활용하여 홍보실시하고, 이후 인지도 조사 및 활용도를 개선할 예정이다.
* 전국순회 설명회(중기청 합동), 40여개 협·단체 홈페이지 배너, 정책고객(10만여명) 메일 발송(3.27), 유료매체(옥외광고판 등) 및 국정홍보(KTV) 등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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