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현, 관광 역량 증대 위해 창이공항과 결연

- 싱가포르와 오키나와 간 항공망 강화 위한 양해각서 체결

나하,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나카이마 히로카즈(Hirokazu Nakaima) 오키나와현 지사와 웡 운 리옹(Wong Woon Liong) 창이공항 수석고문은 오늘 오키나와와 싱가포르간 항공망을 강화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오키나와와 창이공항은 오키나와, 싱가포르, 동남아시아는 물론 인도, 호주 등 그 이외 시장 간 관광 및 교역을 증진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관련, 싱가포르 및 다른 국가로부터 방문객을 늘리기 위한 양 도시간 항공편 신설과 직항편 조성 등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될 계획으로 있다.

또한 함께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인도 등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국가에 거주하는 12억 명을 대상으로 싱가포르를 오키나와 관광의 중심 거점으로 홍보하는 프로모션도 전개할 방침이다.

양측은 오키나와의 무역 증진에도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제 항공화물 물류를 이용하는 기업과 협력하고, 오키나와 제품을 싱가포르와 이웃 시장에 판매할 유통채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오키나와는 신선식품, 흑각설탕, 소금, 단과자 등 고품질의 건강한 식품을 활발히 수출하고 있으며 오키나와 식품은 해외에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리옹 창이공항 수석 고문은 “싱가포르 창이공항과 오키나와현의 MOU 체결식에 참석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번 MOU는 싱가포르와 오키나와 간 직항 연결을 증대하기 위한 것이다”며 “창이공항은 오키나와 직항편을 구축하기를 열망한다. 오키나와는 상호 관광, 무역, 여객 수송을 증대하고자 하는 이해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논스탑 항공편 취항으로 오키나와까지 소요되는 항공시간이 줄고 출장자와 관광객들이 훨씬 안락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된다. 우선 주요 여행사와 협력해 싱가포르와 오키나와 간 전세기 운항을 개시할 방침이다. 이로써 싱가포르-오키나와 시장을 창출하고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공동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나카이마 오키나와현 지사는 “창이공항을 대표해 웡 운 리옹 수석 고문과 전 세계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진행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창이공항은 세계적인 국제 공항이자 동남아시아 및 남아시아 지역 12억 거주자를 위한 허브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협력 체결로 오키나와현의 항공망이 한층 강화돼 관광객 및 항공화물 수송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싱가포르와 그 외 지역에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오키나와가 일본의 새롭고 매력적인 관광지로 더 많이 알려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MOU 체결식은 나하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열렸다.

창이공항(Changi Airport) 소개

창이공항(Changi Airport)(www.changiairport.com)은 1981년 문을 연 후 지금까지 450여 개의 상을 받는 등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공항이다. 창이공항의 3개 터미널에는 350여 개의 소매점과 120 여 개의 식음료 업장이 입점해 전 세계 여행객과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창이공항의 2013년 연간 이용 여객은 5300만 명을 상회했다. 현재 창이공항에는 100여 개 항공사가 취항해 세계 60여 개 국가와 지역의 280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으며 90초 당 1대 꼴로 항공기가 이착륙하고 있다.

오키나와현(Okinawa Prefecture) 소개

일분 남부에 자리한 오키나와현은 넓은 대양에 산재한 160여 개의 크고 작은 아름다운 섬으로 이뤄져 있다. 아열대 해양성의 온난한 기후로 다채로운 생태계를 갖춘 오키나와는 아름다운 산호를 비롯해 다종다양한 동식물의 서식지이기도 하다. 오키나와는 아시아 대륙에서 해외 무역과 이색적인 역사와 문화를 발전시켜온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유물, 건축, 예술 및 공예, 엔터테인먼트, 요리, 풍습 등에 그로 인한 독특한 매력이 깃들어 있다.

오키나와는 최근 구체적인 서베이 결과를 바탕으로 15개 글로벌 시장에서 관광 및 무역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오키나와 관광정보 웹사이트는 일본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10개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오키나와는 고유한 전통을 간직하고 따뜻한 환영으로 외국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okinawastory.jp/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83016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kinawastory.jp/en/

연락처

오키나와현 지방정부(Okinawa Prefectural Government)
관광홍보부(Tourism Promotion Division)
야마시로 켄(Ken Yamashiro)
+81 98 866 2764
yamashkn@pref.okinawa.lg.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