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세 전후로 부정교합 체크 필수적

- 매직키스치과, 어린이를 위한 성장교정 제 1편 - 장치교정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4-03-27 09:20
서울--(뉴스와이어)--어린이 성장교정은 만 6세 전후로 시행 가능하다. 특히, 유치가 남아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이전까지만 가능하며, 적절한 시기를 찾기 위해 손바닥 방사선 사진을 찍어 성장판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최대 성장이 시작되기 전에 치아교정을 시작하면, 총 치료기간이 길어지고, 성장이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선 성장기교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과 함께 5가지의 일차성장교정에 대해 차례대로 알아보자.

예방적 일차성장교정 1편 - 장치교정(Removable appliance)

어린이의 경우, 만 3세이면 이미 유치(젖니)가 모두 나오면서, 부정교합 여부를 초기에 알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주걱턱(3급 부정교합)의 비율이 높은 만큼, 치아교정 여부를 미리 알면 쉽게 개선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손빨기 습관이 있거나 축농증이나 비염이 심한 경우에도 개방교합(open bite)이나 2급부정교합으로 진행될 수 있어 조기개선이 필요한 경우이다.

실제로, 어린이 치아교정은 성장기교정, 혹은 일차교정(1차교정)으로 불린다. 대부분의 유치교정은 뺏다꼈다 하는 탈착식 장치로 치아교정을 하게 된다. 이런 어린이교정 장치의 부착하는 장치에 비해, 저렴하고 비용은 50-100만원 미만인 경우가 많고 장치 하나만으로도 교정이 마무리되는 경우도 있어 큰 부담없이 교정을 시작할 수도 있다. 다만, 영구치열기의 경우엔 영구치가 나오면서 장치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적절한 시기 선정이 치아교정시의 관건이다.

[유치 및 영구치열기의 구내 장치교정]

- 치료의 목표 : 골격이나 습관에 의한 문제를 해결해, 어린 시기부터 골격의 성장을 바로 잡아 주는 것이 목표
- 추가적인 장치를 붙이는 곳 : 유치인 경우엔 없는 경우가 많다.
- 치료가능시기 : 만 6세 전후의 아이, 최소 만 3세
- 치료기간 : 평균 1년 이내 ~ 습관 제어 전까지

렛미인 자문치과로도 잘 알려진,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은 “이러한 장치교정은 영구치가 맹출하는 시기인 혼합치열기나 영구치단계에서도 시행되지만, 유치단계에서도 잘 활용된다”고 말했다.

현재 매직키스치과에서는 치아교정을 1백만원대에 진행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치아교정상담비용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누구나에게 치아교정 무료상담을 실시 중이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무섭지 않은 치료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이나 보호자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충치 치료나 교정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