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50세 이상 장년인턴제 구직자·기업 모집

2014-03-27 11:44
성남--(뉴스와이어)--이노비즈협회(회장 성명기,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장년인턴 채용기업과 구직자의 신청을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경기, 인천 지역뿐만 아니라 강원, 광주전남, 경남 등 전국 6개 지방 이노비즈일자리지원센터에서도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장년인턴제는 고용노동부가 장년구직자에게는 재취업 기회를,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는 숙련된 인력의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 채용기업에 최대 4개월 동안 인건비의 50%(월 80만원 한도)를 정부에서 지원하고, 인턴기간 만료 후 정규직 전환 시 월 65만원씩 6개월 간 추가로 지원해 장년인턴 1인당 최대 710만원이 지급된다.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중소기업은 장년인턴을 고용할 수 있으며 소비 향락업체와 고령자고용비율 상위 업종 3종(부동산업 및 임대업, 광업,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서비스업)은 참여가 제한된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http://www.work.go.kr/seniorIntern) 접속 → 회원가입/기업회원 로그인 → 실시기업 참여신청 → 운영기관 선택(경기 검색 →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 담당자 정보 및 구인 내용입력→ 구인신청 순이며, 이노비즈협회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하면 된다.

문의: 이노비즈협회 일자리창출팀 남윤정 주임 031-628-9692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소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 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외협력팀
임 현 과장
031-628-96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