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심에서 쉽게 갈 수 있는 벚꽃 길 등 ‘봄내음길’ 소개

뉴스 제공
대구광역시청
2014-03-27 14:40
대구--(뉴스와이어)--바쁜 일상 가운데 짬을 내어 대구 ‘봄내음길’에서 봄의 기운을 느끼며 꽃이 피듯 행복이 피어나는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도심공원, 가로변 녹지 등 곳곳에서는 이미 개나리, 산수유, 매화 등이 꽃망울을 터트려 새봄의 기운을 전하고 있고, 며칠 후면 벚꽃이 만개하여 완연한 봄의 경치를 선사해 줄 것이다. 일 년에 단 한번뿐인 봄꽃 잔치를 놓치지 말고, 마음껏 만끽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 지역은 4월 5일경부터 벚꽃이 개화한다고 한다. 4월이 시작되는 다음 주 초부터 꽃망울을 터트리는 벚꽃을 볼 수 있고, 4월 중순경에는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팔공산순환도로 등 도심 외곽이나 산간 지역은 기온이 낮아 개화 시기가 조금 더 늦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구 ‘봄내음길’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출·퇴근길에서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봄내음길은 화랑로(MBC네거리~효목네거리), 현충로(앞산네거리~현충삼거리), 구)앞산순환도로(앞산맛둘레길, 봉덕교~앞산공원 공영주차장), 두류공원로(두류공원네거리~이월드 정문), 무학로(두산오거리~상동네거리), 신천동로(침산교~상동교), 범안로(연호네거리~범안삼거리), 사수로(매천대교~금호택지), 하목정길(달성군 하빈면) 등의 꽃길이다.

봄 햇살을 맞으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봄내음길은 이미 지역의 대표 벚꽃 길로 유명한 팔공산순환도로(팔공CC삼거리~수태골)와 옥포로(용연사 진입로, 달성군 노인복지관 앞길)가 있다. 이 외에도 다사로(다사초교~해량교), 헐티로(가창 댐 옆길) 등이 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봄내음길은 앞산공원, 두류공원, 수성유원지, 동촌유원지와 망우당공원, 금호강 둔치, 꽃보라 동산(경북도청 부근) 및 신천 둔치 등이 있다. 금호강 및 신천 둔치는 연분홍빛 벚꽃과 노란 개나리꽃 사이로 강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기에 좋고, 도심 내 공원과 유원지는 야간에 찾아가도 색다른 벚꽃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소풍 가기 좋은 곳으로는 대구수목원, 대구스타디움, 화원유원지, 허브힐즈, 경북대학교,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등을 꼽을 수 있다.

또 대구의 중심인 중구에서는 진골목 등 대구근대골목투어 코스와 이어지는 경상감영공원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중앙공원, 달성공원을 거닐며 봄을 만끽할 수 있다.

봄꽃 감상과 함께 삼림욕하기 좋은 곳은 대구올레 팔공산 7·8코스와 연계되는 팔공산순환도로, 앞산 자락길이 있는 앞산공원과 진달래(참꽃) 군락지가 있는 비슬산이 좋다.

팔공산, 앞산 그리고 비슬산이 거리상 멀고 인파가 몰려 부담스럽다면 와룡산을 가는 것도 좋다. 와룡산의 진달래와 영산홍 군락지는 비슬산 진달래 군락지보다 규모는 작지만 거리가 가깝고 군락지까지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어 가볍게 등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산들산들 불어오는 강바람을 맞으며 영남권 젖줄인 낙동강의 풍경과 함께 벚꽃 등 봄꽃을 감상하며 트레킹을 하거나 자전거 타기에는 달성군 강정보 녹색길(육신사~성주대교~강정보)이 안성맞춤이다.

아울러, 우리지역에서 펼쳐지는 봄꽃 축제로는 이월드(구우방랜드) 벚꽃축제(3. 21. ~ 4. 13, 83타워 진입로), 팔공산 벚꽃축제(4. 11.~4. 15, 팔공산 동화지구), 옥포 벚꽃노래자랑(4.5, 용연사 진입로), 비슬산 참꽃문화제(5. 1. ~ 5. 8, 비슬산 참꽃군락지) 등이 있다.

대구시 김부섭 환경녹지국장은 “완연한 봄을 알리는 봄꽃들이 피어나고 있다”라며 “시간을 내어 봄꽃 여행을 갈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일상 속에서 쉽게 갈 수 있는 도심 봄내음길에서 봄을 만끽해 볼 것”을 권했다.

대구광역시청 소개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범일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김범일 시장은 민선2기를 맞아 대구를 ‘지식산업도시’로 만들어 좋은 일자리 5만개를 창출하고,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하는 한편 대구를 교육도시, 문화예술 중심도시, 친환경 녹색도시, 따뜻한 복지도시로 만들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공원녹지과
이진충 주무관
02-803-4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