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프로젝트 인스파이어2014’ 선보여

- 마스타카드와 UN Women 싱가포르, 올해도 혁신적인 프로젝트 수상 예정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4-03-28 10:05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MasterCard)와 UN Women 싱가포르 위원회(Singapore Committee for UN Women)가 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컴퍼니(Bain & Company), 아카데믹 파트너 INSEAD와 공동으로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2014: 세상을 바꾸는 5분(Project Inspire: 5 Minutes to Change the World)을 올해도 선보인다.

2011년에 론칭하여 올해로 4회를 맞은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전세계 젊은이들(18-35세)에게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 및 소녀들을 돕기 위한 자신의 아이디어를 5분 동안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승자에게는 기존에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의 활동 지원을 위한 2만 5천 달러의 보조금이 주어진다.

트리나 리앙-린(Trina Liang-Lin) UN Women 싱가포르 위원회 대표는 “글로벌 자원은 여성들이 지속 가능한 직업을 찾을 수 있는 방향으로 재조정 되어야 한다”며 “세계 청년실업률이 12.6%(약 7천3백만 명, source: 국제노동기구)를 기록하는 가운데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사회적인 기업들이 지역 사회에 기하급수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젯 탠(Georgette Tan)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커뮤니케이션 그룹장은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세상의 변화를 꿈꾸는 젊은이들의 상상력을 이끌어내고 있다. 하지만 진정한 성공은 과거 우승자들의 발전하는 모습과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 및 소녀들 그리고 그들이 살고 있는 지역 사회에 미치는 그들의 영향력”이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여성들의 삶을 발전시키기 위해 보조금 2만 5천 달러를 어떻게 사용할 지에 대한 5분 분량의 비디오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는 6월 30일(자정, 싱가포르 시간 기준)까지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웹사이트 (www.5minutestochangetheworld.org)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우승자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30일(토) 싱가포르에서 열릴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행사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2011년 대상은 필리핀 팀의 The hapinoy Program 프로젝트, 2012년 대상은 인도 팀의 Women’s Private Personal Market Place 프로젝트, 그리고 2013년 대상은 인도 팀의 Creative Street Micro-Entrepreneurs 프로젝트가 차지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타카드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