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인천남구치매통합관리센터, 업무협약 체결

- 수봉도서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사업 지원 협력

2014-03-28 11:00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과 인천남구치매통합관리센터(센터장 배재남)는 지난 3월 21일 지역공공기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주요 기능 교류를 통해 인천 남구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수봉도서관은 인천광역시에서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으로 2009년 개관 이래 지역 주민을 위한 독서문화 환경 조성과 지식정보 제공, 문화사업 개발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문화기반 시설이다.

또한 남구치매통합관리센터는 2010년 개소 이래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조기검진, 치매노인등록·관리, 인지재활프로그램 운영, 치매예방교육,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노인 가정방문 등 치매와 관련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천남구치매통합관리센터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뿐만 아니라 잠재되어 있던 이용 계층을 도서관으로 유입 및 지역의 다른 기관들과의 연계 역할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전화 문의(032-870-91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소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는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http://www.s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윤혜영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