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케이블, 1분기 전망 수정 발표

- 베네수엘라 불확실성, 북미지역 혹한, 구리가격 하락 등으로 인해 1분기 조정 영업이익 하락 예상

- 2014년 조정 영업이익, 이전 예상 범위(2억 6000만~3억 2000만 달러) 턱걸이 예상

- 1분기 보통주 2%(300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2014-03-28 13:35
하이랜드 하이츠, 켄터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BGC)은 1분기 조정 영업이익이 앞서 발표한 전망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고 오늘 발표했다. 제너럴 케이블은 2014년 1분기 조정 영업 이익이 1700만~2700만 달러 선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전 전망치는 3000만~4500만 달러 수준이었다.

회사 측이 앞서 발표한 1분기 전망에 비하면 베네수엘라의 이어지는 사회불안과 최근 발표된 가격 통제 정책을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인해 베네수엘라 내 사업활동이 상당히 위축됐다. 북미 시장 역시 북미를 강타한 동절기 혹한으로 인해 판매량이 이전 발표된 1분기 전망치에 비해 4~6% 정도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영업실적이 경영진의 기대에 못 미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1분기 영업 실적은 3월 구리 가격 급락 속에 평균 비용이 높아진 재고를 금속가격 약세 환경에서 판매한 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3월 26일 기준 뉴욕상품거래소(COMEX) 구리 현물가격은 3.01 달러로 앞서 발표한 구리 가격 가정치(3.32 달러)보다 9% 낮은 수준이다.

현재 구리 가격 약세와 베네수엘라의 불확실성 지속, 북미 지역의 날씨 요인을 감안할 때 제너럴 케이블은 2014년 조정 영업이익이 앞서 전망했던 2억6000만~3억2000만 달러에 턱걸이하는 수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2분기에는 건설 활동이 활발해지고 북해 및 발트해 해저 프로젝트 구축 작업이 재개되면서 영업실적이 급격히 개선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예상하고 있다. 현 시점의 연간 전망은 구리 및 알루미늄(미드웨스트 프리미엄) 가격이 각각 3.01 달러, 0.96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가정하고 있다. 또한 베네수엘라 시장의 영업이익은 이전 기대치(4억5000만 달러)보다 낮은 3000만 달러 선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베네수엘라에 대한 현재 전망은 올해 공식 환율을 달러 당 6.3 볼리바르로 잡고 있다.

제너럴 케이블은 올 연말 소멸되는 1억250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허가 아래 1분기 중 보통주의 2%에 해당하는 자사주 100만 주(3억1000만 달러 규모)를 사들였다. 이 회사는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에 따라 지금까지 보통주의 3%에 해당하는 자사주 160만주(5000만 달러)를 매입했다. 이 회사는 경제 상황과 보통주 시장가격, 규제 요구사항, 재무 약정 및 대체 자본 투자 상황에 따라 나머지 7500만 달러의 자사주 매입 권한을 활용할 방침이다.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은 2014년 4월 3일(목) 오후 1~5시 뉴욕시 그랜드하얏트에서 ‘투자자의 날’(Investor Day)을 주최한다. 금융 애널리스트와 투자자 중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담당자 이메일(앤젤 프라이스(Angel Price), aprice@generalcable.com)로 등록할 수 있다. 공간 제약으로 행사에 참석하려면 사전 등록이 필요하다. 제너럴 케이블은 참석이 불가능한 이들을 위해 이날 발표 내용을 라이브 오디오 웹캐스트로 제공할 계획이다. 웹캐스트는 2014년 4월 3일(목) 오후 1시(미 동부시)부터 www.generalcable.com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다시 듣기도 가능하다.

포춘 500대 기업으로 선정된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BGC)은 에너지/산업/특수/건설/통신 시장을 대상으로 구리, 알루미늄, 광섬유 와이어 및 케이블 제품, 시스템을 개발/설계/제조/판매/유통하는 세계 적인 기업이다. 웹사이트(www.generalcable.com)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에 관한 주의사항
이 보도자료의 일부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고 미래 사건이나 동향을 예측 또는 설명하는 미래예측 진술로 과거 사실에만 연관된 것이 아니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특히 기대 관련 표현이 포함된다: ‘믿다’(believe), ‘기대하다’(expect), ‘~할 것이다’(may),‘~일 것이다’(will), ‘예상하다’(anticipate), ‘의도하다’(intend), ‘추정하다’(estimate), ‘전망하다’(project), ‘계획하다’(plan), ‘가정하다’(assume), ‘모색하다’(seek to)’ 또는 이와 유사한 표현이 여기에 해당되나 모든 미래예측 진술에 이러한 단어가 사용된 것은 아니다.
상당 부분 자사가 통제할 수 없는 요인이나 위험 및 불확실성으로 인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에 논의된 내용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요인으로는 자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지리적 시장의 경제력 및 경쟁 환경, 자사의 생산능력 및 생산성 증대 역량, 원자재 가격 상승 시기의 판매가격 인상 능력, 자사의 서비스 능력과 부채 요구 사항 준수 능력, 국내외 신용대출과 신용한도의 적정선 유지 능력, 내부 제어를 구축, 유지할 능력, 예상치 못한 손해배상 청구 및 소송 결과의 영향, 환율 변동의 영향, 미국 해외부패방지법(Foreign Corrupt Practices Act)을 포함한 미국 국내외 법 준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하에 주식을 매입할지 여부와 매입 시 그 시기와 방법에 대해 시의적절하고 유익한 결정을 내리고 실행할 능력, 자사가 2014년 3월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양식 연차보고서와 후속 자료를 비롯해 자사가 SEC에 제출하는 자료에 수시로 상술되는 기타 리스크 등이 있으나 여기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제너럴 케이블은 관련 증권법이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요인에 따라 미래예측 진술을 개정할 책임이 없음을 명백히 밝힌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eneralcable.com

연락처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
IR 부사장(Vice President, Investor Relations)
렌 텍스터(Len Texter)
859-572-8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