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 민간외교관 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 활동 시작

- 외국인 통역가이드·교류활동 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 오리엔테이션 실시

2014-03-28 14:19
서울--(뉴스와이어)--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통역 가이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청소년 봉사단인 ‘유스굿윌가이드’가 3월 29일(토)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린다.

이 봉사단은 1박 2일 동안 발대식, 유스굿윌가이드 활동교육 및 통역가이드 실무교육, 팀 빌딩, 팀 PROJECT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2014년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올해로 4기를 맞고 있는 ‘유스굿윌가이드’ 봉사단은 외국어 구사가 원활한 고등학생과 대학생 130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뜨거운 관심과 경쟁 속에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되었다. 이들은 한국을 대표할 청소년 민간외교관으로서의 봉사경력과 자질도 갖추고 있어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유스굿윌가이드’ 단원들은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교류하며 국제적인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키우는 한편 봉사활동까지 하는 1석 2조의 경험을 누릴 것이다.

2013년에는 104여 명의 단원들이 가이드 활동과 국제교류 행사에 참여해 외국인을 포함해 총 1,011명이 본 활동에 참여했다. 작년 한 해 동안 유스굿윌가이드 활동은 외국인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단원들에게도 만족도 높은 활동 성과를 거두었다고 호평을 받았다. 학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전 세계에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애쓰고 있는 청소년 봉사단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http://www.hiseoulyh.com/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전지연
02-2677-18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