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T 창업 명장 ‘이금룡 회장의 창업 멘토 스쿨' 개강

- 옥션 창업의 신화, IT 1세대 ‘이금룡 회장’ 이 창업을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2014-03-28 15:56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김진수)는 옥션창업의 신화, IT 1세대로 유명한 IT 창업의 명장 ‘이금룡 회장의 창업 멘토 스쿨’을 4월 21일(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의 특징은 매월 기수별로 모집을 하며,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수강생의 창업 아이디어를 직접 체크하고, 수료 이후에도 커뮤니티를 통해서 지속적인 멘토링을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또한, 정부나 지자체의 창업 지원금 전략, 엔젤투자 등 자금 조달 및 IR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및 스타트업과 창업 시 알아야 할 사항 등 실질적으로 짧은 기간 안에 창업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IT 분야의 명사들이 지니고 있는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과정에서 다루는 주요 프로그램>

세션 1. 창업, 성공과 실패 - 이금룡 회장(코글로닷컴)

1. 기업가 정신이란 무엇인가?
2. 고수는 확신으로 승부한다.
3. 뉴패러다임의 승자 전략: 창조와 상상력의 혁명
4. 창업의 성공 노하우와 프로세스

세션 2. 창업 멘토링 - 이금룡 회장(코글로닷컴)

세션 3. 창업 실무 - 이종훈 대표(폴리앤파트너스)

1. 정부, 지자체 창업 지원금 전략
2. 엔젤투자 등 자금 조달 및 IR 전략
3. 사업계획서 작성 및 PPT 작성 요령
4. Startup과 창업 시 알아야할 사항(사업자등록, 특허 및 회계 등)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창업 아이디어를 갖고 오는 분은 이금룡 회장이 현장에서 멘토링을 해줌으로써 아이디어를 보완해 준다.

IT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사내 벤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 재직 중이지만 미래에 창업을 꿈꾸시는 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웹사이트(www.kipfa.or.kr)에서 선착순 20명에 한하여 접수할 수 있다.

<강사 소개>

- 이금룡

현, 코글로닷컴 회장, 코리아디지털경제연구소 소장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고문
전, 삼성물산 인터넷 사업부 이사
옥션 대표이사
한국인터넷 기업협회 초대 회장
이니시스 대표이사
SBS TV ‘아이디어 하우머치’ 심사위원장

- 이종훈

현, (주)폴리앤파트너스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개발사업 기술개발 기획평가단 정위원
중소기업청 위촉 수출전문가
전, LG디스플레이(주) 선임연구원

강연 : 단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서울통상진흥원 등 다수
저서 : 2014 창업지원금 공략법 - 창업자편(2014년 1월)
2014 정부지원금 공략법 - 기업편(2014년 1월)
정부지원금 성공 전략 가이드(2013년 1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웹어워드위원회) 소개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The Korea Internet Professional Association, KIPFA)는 한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들의 비영리단체이다. 인터넷전문가들의 정보 교환과 관련 지식의 교류를 활성화 하고, 인터넷 활용성과 신뢰도를 개선하여 인터넷 서비스를 향상하며, 인터넷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인터넷 전문인력의 재교육 및 인력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웹어워드 시상식의 국제화를 통한 우수 웹 서비스 발굴 등 인터넷전문가의 권익보호를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나가면서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수강신청: http://www.kipfa.or.kr/Education/EduCenter/EduCent...

웹사이트: http://www.kipfa.or.kr

연락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무국(웹어워드위원회 사무국)
권현준 사원
070-8672-66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