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어린이 위한 성장교정 제3편 - 앞니 위주의 교정

- 매직키스치과의 2X4 교정법, 2X6 앞니 교정법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4-03-31 08:45
서울--(뉴스와이어)--앞서 말한 것처럼, 어린이 성장교정은 만 6세 전후로 시행 가능하다. 특히, 유치가 남아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이전까지만 가능하며, 적절한 시기를 찾기 위해 손바닥 방사선 사진을 찍어 성장판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최대 성장이 시작되기 전에 치아교정을 시작하면, 총 치료기간이 길어지고, 성장이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선 성장기교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과 함께 5가지의 일차성장교정에 대해 차례대로 알아보자.

3편 : 앞니 위주의 교정 (2X4 교정법, 2X6 앞니 교정법)

- 치료의 목표 : 앞니(영구치)의 가지런한 배열법으로, 나머지 어금니가 나오기 전, 앞니를 가지런히 해주는 교정, 송곳니와 어금니는 교정에서 제외
- 장치를 붙이는 곳 : 어금니 2개 + 앞니 4~6개 (윗니)
- 치료 가능 시기 : 초등학교 저학년, 제 1대구치가 있고, 측절치의 머리부위가 보이기 시작하는 전후시기에 가능
- 치료 기간 : 평균 1년 이내

치아교정의 시작은 대문니(중철치)가 모두 맹출하고, 측절치가 맹출을 시작하면 하는 것이 좋다. 공간 부족으로 인한 미맹출 상태에서도 시작은 가능한다. 특히, 이러한 혼합치열기의 앞니를 위한 치아교정 이후엔 작은 어금니가 나기전에 일단 마무리를 해야 한다.

치료의 목표가 앞니인 만큼, 앞니가 모두 완전 맹출하고나서는 치아교정을 마무리해야 한다. 또한, 작은 어금니가 나오기 전에 마무리해야 한다. 혹시 작은 어금니가 나오면서 공간부족 등으로 인해 치열의 불규칙이 예상된다고 해도, 이러한 앞니 일차교정 이후 전체 교정으로 결정하기 전까진 반드시 2년 이상이 공백을 두어 전 치아의 맹출양상을 보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치아교정만으로 기간이 3년 이상 흘러갈 수 있다. 심지어 6년 이상의 치아교정 기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가장 주의할 사항으론 앞니엔 반드시 부착성 유지장치를 붙여야만 재발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이다.

렛미인 자문치과로도 잘 알려진 매직키스치과에서는 현재 치아교정을 1백만원대에 진행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치아교정상담 비용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누구나에게 치아교정 무료상담을 실시 중이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무섭지 않은 치료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이나 보호자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충치 치료나 교정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