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출시

- 단일 제품에서 센서, 데이터 처리 및 무선 전송 기능 지원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4-03-31 09:4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http://goo.gl/p8j1Ek)(도쿄증권거래소:6502)는 오늘 ApP Lite™ 제품군에 추가될 최신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애플리케이션인 “TZ1001MBG”의 출시를 발표했다. 견본품의 출하는 5월에 시작될 예정이며, 2014년 9월에 양산이 계획되어 있다.

생활습관병을 방지하고 운동을 촉진하며 영양 섭취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툴로서 활동 수준과 시간을 모니터링하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관심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진다.

도시바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움직임을 측정하기 위한 가속도계, 센서에 의해 얻어진 데이터를 처리하는 프로세서, 데이터 저장을 위한 플래시 메모리, 그리고 저전력 통신을 지원하는 블루투스(Bluetooth®) 저에너지 컨트롤러가 집적되어 있는 단일 패키지이다. 이 제품은 설치 면적을 줄여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소형화에 기여한다.

또한 이 프로세서는 독창적인 저전력 소비 설계를 제공하여 장시간 배터리 가동을 요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의 사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도시바는 앞에서 설명한 패키지에 자이로스코프와 자력계를 추가한 “TZ1011MBG”를 개발하여 TZ1000 시리즈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 특징

· 단일 패키지에 무선 통신 기능, 센서, 메모리 및 프로세스 통합
웨어러블 디바이스 필수 기능들이 단일 패키지에 집적되어 소형 시스템 설계에 기여.

· 외부 센서 연결 기능
맥파 및 심전도(ECG)와 같은 외부 센서로부터의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고 이를 내부 프로세서에 전달하는 고해상도 ADC 포함

· 내장형 ARM® Cortex®-M4F 프로세서
DSP와 부동 소수점 연산 장치가 탑재된 고성능 ARM® Cortex®-M4F는 내/외부의 여러 센서들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조합하여 정확도를 향상시킴(센서 융합).

· Bluetooth® 무선 통신 기능 포함
Bluetooth® 저에너지 컨트롤러와 RF 회로는 미가공 데이터와 가공 데이터를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외부 장비로 전송할 수 있게 해줌.

적용 장치

액티비티 모니터, 스마트 와치, 팔찌 또는 안경형 장치와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주요 사양(pdf 참조. 다운로드: http://file.newswire.co.kr/modules/download/downloadNewsFiles.php?newsid=744154&no=2652)

* Bluetooth SIG는 등록 상표 소유자이며, 도시바는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이를 사용한다.
* ARM과 Cortex는 EU 및/또는 기타 지역에서 ARM Limited(또는 그 자회사)의 등록 상표이다.
* ApP Lite는 도시바의 상표이다.
* 기타 상표 및 상품명들은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이 제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도시바의 웹사이트( http://www.semicon.toshiba.co.jp/eng/product/assp/applite/tz1000/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 문의
Logic LSI 마케팅 및 엔지니어링 부서
전화: +81-44-548-2753

제품 가격과 사양, 서비스 내용, 연락처 등을 포함한 이 문서에 담긴 정보는 발표일 현재 유효하며,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Toshiba) 소개

도시바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솔루션을 공급하며 첨단 전기/전자 제품 및 시스템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회사이다. 도시바 그룹은 LCD TV, 노트북 PC, 리테일 솔루션 및 복합기 등 디지털 제품과 반도체, 스토리지 및 첨단 소재 등 전자 제품, 전력생산시스템, 스마트 커뮤니티 솔루션, 의료 시스템 및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 산업과 사회 인프라 시스템, 그리고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에서 혁신과 창조를 실현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20만 60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5.8조엔(미화 61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의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832881&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주요 사양.pdf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반도체 및 저장장치 제품 부문
모치즈키 타카시(Takashi Mochizuki)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