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2014 경북농민사관학교 약선전문가과정 입교식’ 실시

경산--(뉴스와이어)--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오성캠퍼스 융합관에서 경북농민사관학교 약선전문가과정 입교식을 실시했다.

경북농민사관학교는 경북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2007년 19개 과정 448명으로 시작해 현재는 66개 과정 1,800명이 교육받는 농업인 최고의 교육기관이다.

대구한의대는 로컬푸드 활용 약선식품 개발과 상품화에 관심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약선전문가 1기생 25명을 선발하여 전문이론, 실무 및 현장학습을 중심으로 약선전문가를 배출한다.

교육과정 책임교수인 김미림 한방산업대학 학장은 “약선전문가를 배출하여 약선식품 상품화와 개발로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한국 약선의 글로벌화를 이끌 약선 핵심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소개
대구한의대학교는 한의학을 중심축으로 교육 및 연구분야 글로벌 협력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현재 5개의 단과대학, 38개의 학부(과)에 70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 산업통상자원부의의 광역경제권 연계협력사업,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외식산업전문인력 양성기관 등 정부가 추진하는 굵직한 대형 국책사업을 비롯하여 대구시, 경상북도 등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연락처

대구한의대학교
홍보대행사 (주)애플애드벤처
안세복 과장
070-4185-09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