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정책세미나 개최

- 지방자치 실천을 위한 지방 리더십과 재정건전성 강화

2014-03-31 15:3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이승종)은 ‘지방자치실천을 위한 지방 리더십과 재정건전성 강화’라는 주제로 4월 3일(목) 오후 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회 지방자치포럼(대표 유승우 의원, 백재현 의원)과 지방자치실천포럼(박재창 교수, 이승종 원장)이 주관하고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행정학회, 한국정책학회,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지방정부학회, 한국지방재정학회, 한국지방자치법학회, 한국지역개발학회가 공동 주최한다.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의 다양한 이슈들이 표출되고 공론화되어 국가발전의 동력으로 재구조화되어야 하는 현 시점에서 이번 세미나는 매우 시의적절하다.

세미나는 두 개 주제의 발제로 진행된다.

먼저 ▶ 충북대학교 최영출 사회과학대학장이 ‘지방자치실천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장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 중앙대학교 경제학부 박완규 교수가 ‘지방자치실천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재정건전성 확보 방안’을 발표한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이승종 원장은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자치의 성공적 실천을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지방자치단체장의 리더십과 지자체의 재정건전성 강화에 대해 국회, 학계 및 언론 등이 심도 있는 논의를 함께 할 이번 세미나는 매우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연구기획과 02-3488-7363/7399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소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과제 개발, 정책과 제도 입안을 주도해 왔을 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제시 및 자문, 경영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연구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21C 지방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연구원은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방의 경쟁력 향상과 지방자치의 창조적 발전을 견인하는 초우량 정책연구기관으로 새로이 도약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지방분권과 지방행정체제 개편, 지방일자리 창출과 녹색성장, 지방재정의 확충 및 지방소득·소비세 운영, 초광역개발권 및 기초생활권 발전 등 당면한 국정과제의 실현은 물론 한국지방자치의 선진화를 책임지는 최고의 Think Tank가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웹사이트: http://www.krila.re.kr

연락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대외협력담당
탁영지
02-3488-73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