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창의융합(STEAM) 글쓰기대회 개최

- 4월 ‘과학의 달’ 맞아 전국 CMS센터에서 실시

- 수학·과학 추천도서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

뉴스 제공
CMS에듀
2014-04-01 08:20
서울--(뉴스와이어)--융합사고력수학·영재교육 기업 CMS에듀케이션(대표 이충국, www.cmsedu.co.kr)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2014 CMS 창의융합(STEAM) 글쓰기대회’를 개최한다.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 도서를 읽은 후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한 결과물을 평가하는 대회로, 전국 CMS 영재교육센터 재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융합사고력수학·영재교육 기업 CMS에듀케이션은 사고력을 바탕으로 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절감하고, ‘CMS 사고력수학’, ‘나는 수학자’, ‘다산 3.0’ 등의 혁신적인 융합사고력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등 융합교육에 앞장서왔다.

특히 올해는 수학·과학 기반의 획기적인 융합교육 프로그램 ‘콘퍼스(ConFUS)’를 전국 영재교육센터에 선보였다. 세계적으로 검증된 영국과 독일의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우리나라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분야별 교수진이 CMS영재교육연구소와 공동 개발했다.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는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CMS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최근 사회 전반에서 강조되는 융합교육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자 본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융합교육의 주요 기반이 되는 수학, 과학 독서를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배경지식 또는 다른 분야와 연결시키는 창의적 사고 활동을 통해 융합인재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된다. 아울러 글쓰기를 통해 표현력을 포함한 의사소통능력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2014 CMS 창의융합(STEAM) 글쓰기대회’ 참여하려면 CMS에서 선정한 4월의 수학 추천도서(11종)와 과학 추천도서(9종) 중 한 권을 읽고 다양한 방법으로 독후 활동을 한 다음 해당 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독후 활동은 감상문을 비롯해 인포그래픽, 탐구활동 보고서, 시 또는 편지글 등 다양한 형식으로 가능하다. 융합 관련 체험을 한 후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해도 된다.

CMS에듀케이션은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수학,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학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중·고등 수학 완성반과 과학영재학교·특목고 입시, 수학·과학 경시를 위한 대비반도 운영 중이다.

문의 : CMS에듀케이션 02-809-3737

http://cmsblog.kr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