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돈협회,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 전개

- 경기도 내 한돈농가 100가구 선정하여 산림청 기증 1만그루 묘목 심어

- 이병규 회장, 축산업 이미지 개선과 지속 가능한 한돈 산업에 큰 도움될 것

2014-04-01 10:06
서울--(뉴스와이어)--대한한돈협회(회장 이병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 산림청이 나무를 심어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자는 데 의기투합했다.

대한한돈협회는 봄을 맞아 축사주변 환경 개선 및 깨끗한 한돈 농가 이미지 제고를 위한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산림청에게 기증받은 조경수 묘목 1만 그루를 경기도 내 한돈농가에 전달하는 기증식을 경기도 이천 소재 옥황농장(대표 박노황)에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4월 1일부터 경기도 내 한돈 농가 100개를 선정하여 농가당 총 100그루의 스트로브 잣나무와 측백나무 등을 분양하는 시범 사업을 시작으로 전국의 한돈 농가를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아름다운 한돈농장 선발대회’와 연계하여 시범 사업에 선정된 농가들이 지속적으로 한돈 농장 환경개선이 앞장 설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대한한돈협회 이병규 회장은 “아름다운 농장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나무심기가 축사 환경도 정비하고 방역에도 한층 더 신경 쓰는 등 농장 전체의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국의 한돈 농가가 자발적으로 환경 개선에 힘쓸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김종구 축산경영과장은 “한돈 농장 환경개선은 소비자들에게 국민 먹거리 ‘한돈’의 신뢰도를 높이며 장기적으론 축산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최선의 방법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orkboard.or.kr

연락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행
KPR
박연상
02-3406-2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