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타, 비주얼 아이덴티티(VI) 개편

뉴스 제공
Murata Manufacturing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6981
2014-04-01 19:15
교토,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라타(Murata)(도쿄증권거래소: 6981) (ISIN: JP3914400001)는 변경된 회사 로고와 시각 요소 등을 포함한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VI)를 오늘 발표했다. 새 VI 출범은 무라타가 추구하는 ‘전자업계의 혁신가’(Innovator in Electronics®)라는 기업 철학과 브랜드 약속을 보다 명확히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무라타 쓰네오(Tsuneo Murata) 무라타 사장은 “전자업계는 날로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는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응용제품을 꾸준히 확대하는 한편 다양한 기술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날 무라타는 3만7000여 명의 직원이 함께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섰으며 같은 신념을 공유하는 모든 임직원이 동일한 글로벌 스탠더드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새롭게 출범한 글로벌 VI와 함께 무라타의 철학과 혁신을 향한 노력을 한층 확고히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라타 브랜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시각 요소는 로고다. 1940년대 만들어진 무라타 로고는 교토의 작은 가족기업에서 출발해 전자 부품과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한 70년의 기업 역사를 집약한 상징으로 유명하다. 이처럼 로고에 유서 깊은 전통이 담겨 있는 만큼 로고 변경은 미미한 수준에서 이뤄졌다. 대신 무라타의 진취적인 기상을 전달할 수 있도록 주의 깊고 섬세한 터치가 가미됐다. 예컨대 대문자 ‘R’을 보다 두드러지게 함으로써 회사가 연구 개발(R&D)에 주력하고 있음을 표현하고자 했다. 또한 로고를 둘러싸고 있던 붉은 상자를 없앰으로써 고객 및 파트너와의 협력, 신기술을 향한 개방성, 혁신적 제품과 솔루션 개발을 통해 사회 및 전자 업계 발전에 이바지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을 나타내고자 했다.

‘전자업계의 혁신가’라는 회사 슬로건은 그대로 유지된다. 단 활자체를 보다 현대적인 폰트로 업그레이드해 가독성을 높이는 한편,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드러내도록 했다.

무라타 사장은 “무라타가 추구하는 혁신은 신제품을 개발하는 그 이상의 것”이라며 “우리의 혁신은 모든 임직원이 혁신 마인드를 공유하고 전자 업계 전반에 걸쳐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목표를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무라타(Murata) 소개

무라타제작소(Murata Manufacturing Co., Ltd.)는 세라믹 기반의 수동 전자부품 및 솔루션, 통신 모듈, 전원 공급 모듈을 설계, 제조, 판매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다. 연 매출6810억 엔(미화 약 68억 달러)의 무라타는 최신 전자 소재와 다기능, 고밀도 첨단 모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무라타는 칩 모놀리식 세라믹 커패시터(Chip Monolithic Ceramic Capacitors, 세계시장 점유율 35%), SAW 필터(40%), 연결 모듈(60%) 등의 분야에서 세계 선두주자로 군림하고 있다. 스마트폰에 600~800개의 칩 모놀리식 세라믹 커패시터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비롯해 수많은 전자제품에 수백 개의 무라타 부품이 사용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www.murata.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833668&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urata.com

연락처

무라타제작소(Murata Manufacturing Co., Ltd.)
그룹 커뮤니케이션부(Corporate Communications Department)
후쿠다 아키코(Akiko Fukuda)
+81-75-955-6786
pesec_mmc@murat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