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포항벼룩시장’, 5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영일대 누각 앞 소공원에서 열려
- 4월 19일부터 첫·셋째주 토요일 포항운하관 앞에서도 시범 운영
포항벼룩시장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영일대 해수욕장 앞 소공원에서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도서, 의류, 소형가전제품 등을 가지고 시민들이 직접 사고파는 직거래장터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19일부터 5월 말까지 포항운하관 앞에서 매주 첫째·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벼룩시장을 시범 운영한 후 시민들의 호응에 따라 지속운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시는 참가자들의 동의를 얻어 판매금의 20%내외에서 자율기부 받아 벼룩시장 운영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포항시자원봉사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sinnari.pohang.go.kr) 또는 전화(248-8742)를 통해 접수·문의하면 되고, 참가자들에게는 판매부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포항시 박정숙 새마을봉사과장은 “지난해 큰 인기를 얻은 벼룩시장을 올해는 두 곳에서 나눠 진행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며 “올해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가 지난해 운영한 벼룩시장에는 총 23회에 걸쳐 5만여명의 시민들이 다녀갔으며 판매금액도 8,000여만원에 달했다. 이 중 참가자들이 자율적 기부로 모금한 1,400여만원을 다문화가정 중·고등학교 신입생 53명에게 교복비로 지원하기도 했다.
포항시청 소개
경북 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이광희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