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철통 美 오크리지국립연구소, 젬알토 인증 솔루션 채택

뉴스 제공
Gemalto
2014-04-02 17:31
AMSTERDAM--(뉴스와이어)--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젬알토는 자사의 프로티바 ID프라임(Protiva IDPrime) 개인신원확인(PIV) 솔루션이 미국 에너지부 산하의 권위 있는 과학기술 연구시설인 오크리지 국립연구소(ORNL)의 출입 및 보안 장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크리지 연구소는 지속가능 에너지, 환경보호, 국가안보 솔루션 등 최첨단 기술을 연구하는 기관으로서, 젬알토가 제공하는 새로운 인증 시스템은 이들 연구 시설에 대한 보안을 강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젬알토의 솔루션은 미국 연방정부의 엄격한 신원검증 요구사항[1] 을 충족했으며, 젬알토는 이미 1,500만장의 PIV카드를 미 정부에 납품한 바 있다.

젬알토 프로티바 ID프라임 솔루션은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복잡한 절차와 보안 위험 요소를 줄여, 연구원들은 프로비타 ID프라임 PIV카드를 PC에 연결된 인식기에 투입하기만 하면 정보 시스템에 접근해 손쉽게 전자결재를 하거나 이메일을 암호화할 수 있다. 또, 이 카드를 통해 제한구역에 출입할 수 있다.

젬알토는 연구소의 IT 환경에 맞는 호환성과 통합성을 구축을 위해 Charismathics사[2]와 Quantum Secure사[3] 등과 제휴해, 연구소의 현재와 미래의 IT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했다. 연구소의 시스템 사양을 충족하기 위해 젬알토와 협력사는 축적된 전문 지식을 통해 이 솔루션에 간편성과 확장성을 덧붙여 연구소에 필요한 특색과 기능성을 갖췄다. 이런 일체형 기능은 연구소에 두터운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구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해 보안 유출 위험을 감소시킨다.

오크리지 연구소의 보안담당 존 왓슨은 “우리 연구소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과 이에 대한 연구를 한다”며, “개인신원확인 규정을 지키며 안전한 물리적, 논리적 접근을 통해 우리의 정보를 지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고 밝혔다.

젬알토의 식별접근 사업부 영업담당 부사장 토마스 플린은 "젬알토의 프로티바 ID프라임 PIV 솔루션으로 각 기업들은 이미 정부 네트워크망 보안 분야에서 검증된 수준의 강력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우리는 빠르고 효과적인 설치가 가능한 전문지식을 통해, 계속 진화하는 인식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고강도의 인증통제 솔루션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 FIPS-201 (HSPD-12) 요구사항
[2] Charismathics 사는 최신 PIV-PKI 미들웨어 지원
[3] Quantum Secure 사는 신원 조회 관련 백엔드 인프라 지원

Gemalto 소개
Gemalto(Euronext NL0000400653 GTO)는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로, 2013년 2.4억 유로의 연 매출을 올렸고, 44개국에 위치한 85곳의 사무실 및 25곳의 연구센터에서 12,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 중이다. Gemalto는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의 중심에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소통, 여행, 쇼핑, 은행 업무, 오락 및 업무를 처리를 바라고 있다. 이를 위해 Gemalto는 개인 모바일 서비스, 결제 보안, 클라우드 접속, 신분 및 개인 정보 보호, 효율적인 전자 헬스케어 및 전자 정부, 편리한 발권 및 신뢰할 만한 사물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관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Gemalto는 직접 고안하거나 고객의 필요에 따라 맞춘 안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Gemalto의 플랫폼과 서비스는 이런 제품들을 운용하고, 이에 포함된 비밀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믿을 만한 사용자 서비스를 제고한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젬알토
홍보대행사 코비즈미디어/코리아비즈와이어(Korea Bizwire)
최용택 차장 (이메일 보내기 )
+82 2 6378 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