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구리농수산물공사, 농수산업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재학생·유통종사자에 대한 상호 교육 진행 등 6개 사항 협의

2014-04-02 18:30
화성--(뉴스와이어)--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남양호, 이하 한농대)은 2일(수) 재학생의 유통 관련 지식을 배양하고, 대한민국 농수산물 유통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이상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리농수산물공사 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남양호 총장과 이상운 사장, 대학과 공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장은 농수산업 핵심인재 교육과 농수산물 유통산업의 발전을 기본 골자로 ‘한농대 재학생의 유통시장 현장학습 기회 제공’과 ‘도매시장 유통종사자 교육 지원’ 등 6개 협력사항이 담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서의 주요 협력사항은 다음과 같다.

- 농수산물공사는 한농대 학생들이 농수산업 및 농수산물 유통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도매시장 현장학습을 위해 협력한다.
- 한농대는 농수산물공사에서 진행하는 도매시장 유통종사자 교육과정의 진행을 위해 협력한다.
- 한농대와 농수산물공사는 급변하는 농수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비해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행정적인 지원에 노력한다.
- 한농대와 농수산물공사는 농수산업 및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정보를 공유한다.

한농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유통분야의 현장학습 기회를 확대함에 따라 농수산물 유통과정에 대한 재학생의 이해도와 관련 지식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졸업생의 잠재적인 상품 유통창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남 총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생들이 농수산물 유통과정 전반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생산에 대한 지식과 유통시장의 현장 감각까지 더해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f.ac.kr

연락처

한국농수산대학
기획조정팀
손인숙 주무관
031-229-51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