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일 ‘제주감귤’ 2014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뉴스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2014-04-03 10:45
제주--(뉴스와이어)--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우리나라 대표하는 국민과일 “제주감귤”이 이코노미스트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14 국가브랜드 대상에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지역분야, 산업분야로 나누어 시상을 하는데 2012년, 2013년에 이어 2014년에도 제주감귤이 국가브랜드 대상이라는 꽤거를 이루었다.

심사결과를 보면 전국 만 16이상 소비자 12,000명의 표본을 대상으로 브랜드의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종합 호감도 등을 종합측정 결과 79.92점을 획득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는 대표 국민과일

그동안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하여 감귤원 간벌, 토양피복사업, 품종갱신, 만감류 등 시설 확대로 통한 감귤 재배구조개선 등 감귤정책의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으며, 노지감귤 뿐만아니라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등 만감류 확대로 통한 감귤 연중 생산 체계를 구축을 통한 소비자에게 연중 신선한 감귤을 공급하므로서 국민 대표과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명품 감귤 육성을 위하여 대통령 공약인 제주감귤 명품화 육성을 위하여 감귤생산·유통·홍보·수출을 주도할 명품감귤사업단 역할강화, 감귤유통조직의 계열화 및 일원화에 속도를 올리고 FTA에 대응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명품감귤만들기에 감귤생산시설현대화사업, 감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 감귤연중 출하시설 사업, 감귤식품가공산업 활성화 등 지속 투자하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감귤 유통망을 구축하기 위한 감귤 거점APC 건립과 감귤유통시설개선(광센서선과기) 시설 등에도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 품질 고급화에 최우선 제주감귤이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 받아 국민과일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하는 등 소비자 선호도에 힘입어 FTA대응 등 감귤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소비자 요구에 충족하고 “제주감귤” 브랜드 위상을 위하여 품질 고급화 및 차별화된 브랜드 육성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온 국민이 사랑하는 대표 국민과일로 명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농업인, 생산자단체, 행정이 삼위일체가 되어 지속적인 자구노력을 기울여 나가는 한편 소비자에 대한 보답 차원으로 국제기준에 맞는 안전성 및 신선과일로서 최고의 맛과 품질로 소비자 요구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소개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 당선된 우근민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우근민 도지사는 대한민국의 보럼섬인 제주를 세계가 찾는 제주, 도민이 행복한 국제자유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습니다. 10대 전략 공약은 세계적 모범이 되는 특별자치 실현, 수출 1조원 시대 개막, 자립형 경제기반 구축, 일자리 2만개 창출, 1차산업과 향토자원의 세계화, 외국인 관광객 200만명 유치, 지역 불균형이 없는 제주, 문화 행복지수가 높은 제주,지역공동체 맞춤형 복지 실현,환경·평화·인권 제주공동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감귤특작과
감귤정책담당
064-710-3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