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월드컵 마케팅 ‘모두의 월드컵’(The World’s Cup) 출범

- 지구촌을 하나로 묶는 2014 FIFA 월드컵(2014 FIFA World Cup™) 축하 캠페인 시동

뉴스 제공
The Coca-Cola Company
2014-04-03 11:55
애틀랜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가 공익에 기여하는 축구의 힘을 기리기 위해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월드컵 마케팅을 마련하고 전 세계인을 초청한다. 코카콜라는 이번 FIFA 월드컵(FIFA World Cup™)을 누구나 접근하기 쉽고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든다는 목표로 ‘모두의 월드컵’(The World’s Cup)이라는 타이틀의 캠페인을 통해 전례 없는 접근 및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와 교류를 북돋을 방침이다. ‘모두의 월드컵’은 다음과 같은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하나의 세계, 하나의 경기’(One World, One Game): TV 및 디지털 영상

· ‘행복이 다음으로 찾아갈 곳은’(Where Will Happiness Strike Next):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단편 영화

· 코카콜라 2014 FIFA 월드컵 캠페인 공식 주제곡

· ‘해피니스 플래그’(The Happiness Flag): 축구 팬들의 얼굴과 메시지로 만들어진 사상 최대 규모의 포토모자이크

· 코카콜라 주관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FIFA World Cup™ Trophy Tour)

·독창적인 브라질풍 비주얼 아이덴티티

코카콜라의 새로운 ‘2014 FIFA 월드컵’ 캠페인에 대해 조셉 트리포디(Joseph Tripodi) 코카콜라 수석 부사장 겸 광고 마케팅 최고 책임자는 “브라질이 모두의 나라이듯 코카콜라가 모두의 음료이듯 FIFA 월드컵은 모두의 월드컵”이라며 “모두의 월드컵 마케팅을 통해 축구가 어떻게 전 세계를 하나로 묶고 연결하는 힘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축구인들을 격려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오늘 전 세계에서 선보인 TV 및 디지털 영상 ‘하나의 세계, 하나의 경기’는 코카콜라가 ‘모두의 월드컵’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구촌을 향해 보내는 초청장이다. 와이든+케네디 상파울루(Wieden + Kennedy Sao Paulo)와 손잡고 제작된 이 영상은 세계 4개 지역 출신의 4개 축구팀이 축구에 대한 사랑을 통해 삶의 도전을 이겨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상은 4개 팀이 서로 축구로 인해 행복을 찾은 스토리를 나누는 가운데 코카콜라가 2014 FIFA 월드컵 참여를 위해 이들을 리우데자이네루로 초청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들의 흥미진진한 경험은 올 여름 벌어질 토너먼트 참가로 대미를 장식한다. 네 팀은 6월 16일 벌어질 독일 대 포르투갈 경기에서 국가대표팀 깃발을 들게 된다.

또한 코카콜라는 ‘행복이 다음으로 찾아갈 곳은’이라는 제목으로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방문지에서 포착한 장면을 담은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감동적인 단편 영화 시리즈에서 열성 축구팬들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축구로 역경을 극복할 힘을 얻은 이들의 스토리는 축구의 힘을 활용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영감을 전한다. 매 시리즈의 클라이맥스에서 주인공들은 코카콜라가 FIFA 월드컵 트로피와 더불어 준비한 깜짝 쇼를 만나게 된다.

트리포디 부사장은 “코카콜라는 전 세계를 하나로 묶는 축구의 힘과 스포츠의 능력을 기념한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며 “축구는 지역이나 사회적 경계에 무관한 모두의 스포츠다. 이것이야 말로 코카콜라가 올해 ‘모두의 월드컵’을 출범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코카콜라의 2014 FIFA 월드컵 캠페인 공식 주제곡인 ‘세계는 우리의 것’(The World Is Ours)은 브라질 태생의 데이비드 코레이(David Correy)가 보컬을, 브라질 거리 밴드인 모노블로코(Monobloco)가 사운드를 맡았다. 코카콜라 측은 코레이가 전 세계를 돌며 이 곡을 알리는 동안 각국의 아티스트들로부터 음반에 대한 의견을 들었으며 이로써 진정한 ‘글로벌 취향’의 음악을 탄생시켰다.

코카콜라는 전 세계 팬들에게 초대형 깃발 모자이크 작품의 일부가 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각기 다른 배경과 신념을 가진 사람들을 하나로 만드는 축구의 힘을 보여줄 계획이다. 전 세계 축구팬이 보내온 사진과 트윗으로 제작될 ‘해피니스 플래그’는 6월 12일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2014 FIFA 월드컵 개막 경기에 앞서 공개될 예정이다.

전체 캠페인의 토대는 코카콜라의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다. 이번 트로피 투어는 투어 출범 이래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2013년 9월부터 FIFA 월드컵 트로피와 더불어 약 9만2000 마일에 걸쳐 90개국을 방문하는 여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FIFA 월드컵이 진정한 모두의 월드컵’이라는 캠페인의 기치를 알리고 있다.

‘모두의 월드컵’ 캠페인을 위한 비주얼 아이덴티티(VI)는 토너먼트 기간 중 모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될 예정이며 행복, 단결, 축하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사상 처음으로 거리 예술가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이 VI에는 브라질의 유명 아티스트인 스페토(Speto)의 독창적인 스타일과 감각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스페토의 대표적인 그래픽 스타일로 창조된 브라질 젊은이 4명의 얼굴을 비롯해 브라질 거리 예술의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1974년부터 FIFA와 인연을 맺어 왔으며 1978년부터 FIFA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활동해 왔다. 코카콜라는 1950년부터 FIFA 월드컵 경기마다 경기장 내 광고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축구활동을 오랫동안 후원해 왔다.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소개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발포성 음료와 비발포성 음료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활기를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필두로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메이드(Minute Maid), 심플리(Simply), 조지아(Georgia), 델발(Del Valle) 등 총 17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탄산음료, RTD(ready-to-drink, 즉석에서 마실 수 있는 형태) 커피, 주스, 주스희석 음료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이다. 코카콜라가 보유한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세계 200여 개국 소비자들은 하루 19억 병의 코카콜라 음료를 즐기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지원하고, 동료를 위해 안전하고 포용적인 직장 문화를 창출하며,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공동체의 경제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협력사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70만여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 고용인원 수로는 세계 10대 기업에 속한다. 자세한 사항은 ‘코카콜라 저니’(www.coca-colacompany.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트위터(twitter.com/CocaColaCo), 코카콜라 언보틀드(Coca-Cola Unbottled) 블로그(www.coca-colablog.com),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the-coca-cola-company)에서도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다음 사이트에서 이미지 자료 및 관련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다.
http://CokeURL.com/65n7r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04010068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더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알리 브루베이커(Ali Brubaker)
+01-404-676-2683
abrubaker@coca-co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