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김제청소년농생명센터, 농생명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농생명 관련 청소년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 협의

2014-04-03 14:24
화성--(뉴스와이어)--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남양호, 이하 한농대)과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원장 김양식)은 3일(목), 정예 후계 농업인 양성에 동반자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남양호 총장과 김양식 원장, 대학과 센터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생명체험센터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양 기관은 청소년을 위한 농업생명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과 연수·교육·연구 분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등을 약속했다.

※ 양 기관의 주요 협력사항은 다음과 같다.

- 농업생명 관련 청소년에게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의 상호 협조
- 연수·교육·연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및 지원
- 양 기관의 공동사업 홍보 등에 관한 업무 협조
- 농업생명체험 활동의 시설과 장비 활용 및 교육정보의 교류에 관한 상호 협조
-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사업에 관한 상호 인적 자원 교류 및 지원
- 기타 상호 간의 발전을 위하여 협력이 필요한 사항의 지원 및 협조

특히 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의 체험시설과 각종 부대시설 등을 한농대 학생들이 교육시설로 활용할 수 있어 교육의 질이 높아지고, 농업으로 성공한 한농대 졸업생의 사례가 농생명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롤모델이 될 수 있어 정예 후계 농업인 양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전라북도 김제시에 위치한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특화시설로 2013년 7월에 문을 열었다. 센터 내에는 체험관과 숙박시설, 각종 연수시설 등이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f.ac.kr

연락처

한국농수산대학
기획조정팀
손인숙 주무관
031-229-51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