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공사, 이창호스피치 대표 초청 ‘문화관광해설사를 위한 스피치 특강’ 가져

- 2014 문화관광해설사 현장 심화교육 실시

안동--(뉴스와이어)--경상북도관광공사가 문화알림이의 수준 향상을 위해 경상북도 문화관광해설사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 18일, 4월 1일, 4월 15일 안동 리첼 호텔에서 이창호 대한명인(연설학)을 초청하여 문화관광해설사를 위한 명 해설을 위한 스피치 기법 특강을 실시하였다.

‘명 해설을 위한 스피치 기법’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특강은 안동에서 도내 335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준비된 ‘2014 문화관광해설사 현장 심화교육’의 일환이다.

본 일정은 심화교육으로 스피치 특강뿐만 아니라 경북 문화의 스토리텔링, 백두대간 협곡열차 프로그램, 인접 지자체 해설 벤치마킹 등의 교육을 실시해 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이창호 대한명인을 초청하여 실시된 스피치 특강에서는 신뢰감을 주는 스피치에 대한 이론 및 실기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다루어져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실질적인 역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한편, 특강을 진행한 이창호 대한명인은 “진심이 담긴 스피치와 언어습관을 바로잡기 위한 꾸준한 노력은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며, “경상북도 문화관광해설사들이 항상 기분 좋고 품위 있는 명 해설을 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