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핀그루나루, 말레이시아 로렌츠로우社와 마스터 파트너 계약 체결

- 멕시코 진출에 이어 국내서 처음으로 말레이시아 등 세계로 사업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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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핀그루나루
2014-04-04 17:07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커피 프랜차이즈 커핀그루나루는 지난 3일 오전 11시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한 커핀그루나루 사옥 5층에서 말레이시아로렌츠로우사와 마스터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말레이시아에 진출하게 됐다.

커핀그루나루 김은희 대표는 “말레이지아 지역 내 한국의 커피브랜드로 커피 시장 영역을 당당히 확대해나갈 것”이며 “앞으로 양사는 말레이시아에서 프리미엄 커피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말레이지아 역시 한류의 열풍과 함께 한국 브랜드의 충성도가 높아진데다 점차 고급커피에 대한 니즈도 강하게 일고 있어 앞으로 시장 전망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커핀그루나루는 지난 2007년 12월 직영점 사업을 시작으로 4년 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 현재 130개의 직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음료시장의 다변화로 음료 트렌드의 확장성을 예측, 건강한 알코올 음료 와인(칵테일류) 콘셉트를 접목시킨 세계 유일 프렌차이즈 브랜드로 성장세를 타고 있다.

스타벅스가 지난 2012년 알코올 음료를 시범으로 출시한 후 지난 달부터 본격화하겠다고 미국에서 공식적으로 밝혔으나, 커핀그루나루는 이보다 앞서 제품에 대한 다양성을 이뤄내 소비자 니즈에 부합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준비를 해왔다.

말레이시아 파트너인 로렌츠로우사는 아시아 지역의 금융권 본고장인 싱가포르에서 탄탄하게 사업을 일군 투자회사로 커핀그루나루의 맛과 품질, 소비자 트렌드에 합당한 제품개발 등을 높이 평가, 현지에서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로렌츠로우사는 쿠알라룸푸르 주요 쇼핑몰에 입점할 예정이며, 올해 한 해 동안 쿠알라룸푸르 내 총 3곳의 매장을 직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로렌츠로우파트너사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소비자들도 한국 브랜드인 커핀그루나루를 선호할 것이며 특히 원조 허니버터브래드는 인기를 끌 것으로 확신한다”며 “양사가 잘 협력하여 해외에서도 꽃을 피우는 자랑스러운 브랜드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커핀그루나루 김은희 대표는 “중기적합업종으로 국내에서 설 자리가 좁아져 부득이 해외로 시장을 넓혀 가야 하는 시점에서, 선 투자와 리스크에 대한 부담이 크다”며 “한 해 몇 천 억 원의 로열티가 해외로 지불되는 해외 브랜드에 비해 오히려 해외에서 로열티를 거두는 한국기업에게 폭넓은 지원이 있어야 하며, 외식문화에 대한 과감한 투자도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커핀그루나루는 국내 오리진커피 브랜드의 우수한 품질 및 서비스마인드를 알리고 매장의 대형화와 프리미엄화를 추구하여 ‘언제나 열려있는 고객들의 쉼터’라는 슬로건을 해외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핀그루나루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원조허니버터브래드는 대부분의 커피숍이 필수 사이드메뉴로 내세울 정도로 인기 있는 원조메뉴다.

지난 2011년에는 커피보다 더 유명한 메뉴로 클래식빙수가 입소문이 나면서 2012년부터 커피빙수를 출시, 올 여름에는 커피빙수 전쟁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또한 커핀그루나루가 지난 2012년에 선 보인 바카디모히토, 지난해의 제주 사랑 한라봉주스는 단기간 내 히트가 된 메뉴로 자리잡았다. 특히 한라봉주스는 제주도 지역 내 한라봉 전량을 소진해 메뉴가 솔드아웃 되었던 적이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이미 제주산 한라봉 100톤을 확보, 대표메뉴로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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