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제12차 환경정책포럼’ 10일 개최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 CDI)은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원장 이병욱, KEI)과 공동으로 오는 4월 10일 오후2시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제12차 환경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정책포럼은 KEI를 주축으로 산·학·연·정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는 지식네트워크이다. 특히 이번 포럼이 충남에서 열리는 만큼 각계 전문가가 참여해 충청권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화력발전 및 송전선로 문제, 도시농업 등 환경정책 대안을 모색해보는 논의의 장이 될 전망이다.

먼저 대전발전연구원 정환도 연구위원이 “도시농업과 음식물퇴비 활성화”를, 충북발전연구원 배민기 연구위원이 “충북 대기질 개선을 위한 정책과제”를 발표한다. 그리고 충남발전연구원 이인희 연구위원은 “화력발전에 의한 환경 및 경제적 피해 분석”을, 아주대 길준규 교수가 “송전선로 피해와 대책”을 발표하게 된다.

주제발표에 이어 KEI 김광임 본부장, 환경일보 김익수 대표, 환경부 김고응 과장, 한밭대 조영탁 교수, 당진환경운동연합 유종준 사무국장 등을 비롯한 포럼위원들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한편, 포럼회원 및 관계자들은 11일 서천 국립생태원 등을 방문해 최재천 원장 등과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