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HEVC 메인 10 프로필과 AVS+디코더 기능이 있는 핸트로 비디오 IP 포트폴리오 확대

- 디지털TV, 셋톱박스, 홈 게이트웨이 칩셋이 초고화질 HD/4K를 구현 가능

2014-04-08 09:0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맞춤형 실리콘 솔루션 및 반도체 IP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 이하 VeriSilicon)는 HDTV와 3D TV 방송서비스를 지원하는 핸트로 비디오(Hantro Video) IP의 고효율비디오 코딩(HEVC) 메인 10 프로필(Main 10 Profile) 디코더와 AVS+ 디코더IP를 중국에서 제공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HEVC 메인 10 프로필은 핸트로G2 다중 포맷 디코더 IP에서 지원된다. 단일 코어 아키텍처로 4K@60 fps를 구현하는 업계 최초의 IP인 핸트로G2는 HEVC와 VP9 비디오 포맷을 모두 지원한다. 핸트로G2는 수십억 개의 칩에 채용된 시장을 주도하는 비디오 반도체 IP로서 전세계 90여 개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채택하고 있는 핸트로 비디오 IP의 13세대 제품이다.

베리실리콘의 창립자이며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웨인 다이(Wayne Dai) 박사는 “소비자들은 대화면TV와 소화면 미디어 태블릿 및 스마트폰의 화질에서 초고화질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옮겨 가고 있다. 전세계 방송사들은 HEVC 메인 10 프로필을 기반으로 하는 4K방송 계획을 발표했고 유튜브(YouTube)와 넷플릭스(Netflix) 등 인터넷 비디오 서비스 업체들도 4K로 빠르게 이전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핸트로G2 다중 포맷 디코더 IP는 회사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DTV/STV SoC(시스템온칩) 고객들에게 방송용 HEVC메인 10, 넷플릭스의 HEVC메인 및 유튜브의 VP9 등과 같은 다양한 요구를 지원할 수 있는 고유의 보편적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베리실리콘은 2012년7월 중국의 표준으로 승인된 HDTV및 3DTV 방송의 2세대 비디오 표준인 AVS+를 지원하는 통합 디코더 IP도 발표했다. AVS+는 핸트로 G1 다중 포맷 디코더에 추가되어 모든 기존 비디오 포맷을 지원한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소개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는 스마트폰, 미디어 태블릿, HDTV, 셋톱박스, 홈 게이트웨이, 네트워킹,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전자 기기 및 시스템 용 실리콘 솔루션과 시스템온칩(SoC)을 턴키 베이스로 주문 생산하는 집적회로(IC) 디자인 파운드리(반도체 주문 제조업체)이다. 베리실리콘의 기술 솔루션에는 라이선스가 가능한 ZSP®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기반 HD오디오, 다중 대역 및 다중 모드 무선 및 HD음성 플랫폼; 핸트로 HD 비디오 플랫폼; 음성, 동작 및 접촉 인터페이스 용 혼합신호 NUI(자연스런 사용자 인터페이스) 플랫폼; 착용 기기, 스마트 카드 및 스마트 에너지를 위한 ‘사물인터넷’ 플랫폼 등이 있다. 베리실리콘은 자체 기술 솔루션과 28nm 및 FD-SOI 같은 첨단 노드를 포함한 광범위한 공정 기술 노드를 대상으로 한 부가가치가 높은 혼합신호 IP포트폴리오를 결합하는 디자인을 포괄하는 맞춤형 실리콘 주문 생산 서비스와 SoC는 물론 시스템 인 패키지(SiP)를 위한 제품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의 플랫폼 기반 SoC 디자인 솔루션은 디자인 주기를 단축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위험성을 줄여준다.

2002년에 설립된 베리실리콘은 중국 상하이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Santa Clara)에 본사를 두고 있고 45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 6개의 연구개발센터(중국, 미국 및 핀란드)와 9개의 영업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verisilicon.com에서 볼 수 있다.

핸트로G2 다중 포맷 디코더와 핸트로G1 다중 포맷 디코더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http://www.verisilicon.com/IPPortfolio_2_14_1_HantroVideoIP.html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risilicon.com

연락처

베리실리콘 마케팅 홍보 연락처
미야 콩(Miya Kong)
+86 135 9026 2584
press@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