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복지관,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 치료교육 이용자 및 가족을 위한 오픈하우스 외 다채로운 행사 개최해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4-04-07 09:32
성남--(뉴스와이어)--분당우리복지재단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 http://www.woorimaum.org)은 올해로 34회를 맞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축제를 연다. 우리나라는 만물이 소생하는 달인 4월에 장애인의 재활을 고취하기 위하여 1981년부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중증장애아동을 위한 장애아동 전문 어린이집부터 중증성인장애인을 위한 주간보호센터까지 장애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4월 14일(월)부터 17일(목)까지 한 주간 지역사회 장애인 및 부모,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지역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14일 성남시립합창단의 공연과 평생교육팀 이용자의 작품전시를 시작으로 15일은 오전 10시부터 복지관 로비 및 입구에서 장애체험과 바자회 등 다양한 부스행사를 개최한다. 이 날 바자회에서는 롯데마켓 999 상탑점과 데조로의 집, 푸드머스가 후원에 참여한다.

16일에는 오후 2시부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주최하는 시설종사자와 장애인당사자를 위한 ‘장애인인권사례 세미나’가 열려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의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내고자 한다.

행사의 마지막 날은 이용장애인의 노래자랑인 ‘나도 가수다Ⅲ’를 개최한다. 이 외에 미용실 이용이 어려웠던 지역장애인을 위해 서현역에 위치한 ‘장스헤어’에서 헤어컷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수내 CNC 미술학원에서 행사 참여자의 캐리커처를 무료로 그려줄 예정이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서 열리는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는 ‘나누고, 즐기고, 반하다Ⅱ’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한국가스공사와 이마트분당점이 후원하고 (주)홍익무역과 삼성테크윈의 후원도 이어져 더욱 알찬 내용의 행사를 마련한다. 장애인과 함께 울고 함께 웃는 성남 만들기를 사명으로 하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이 지역사회 장애인에게는 행복을 전하고, 지역주민에겐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애인의 날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이들이 참여하길 바란다.

문의 : 031-725-9514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소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경영기획팀
장바론
031-725-95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