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증권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4-04-07 10:26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증권전문 포털인 씽크풀(대표 김동진)과 제휴를 체결하고 자사의 포털 네이트에 증권서비스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네이트는 증권정보 및 종목게시판 등의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씽크풀의 자체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간대별 증시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타임라인’, 일반 투자자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증권가의 소식을 담은 ‘증권가 속보’ 등 한박자 빠른 정보는 물론 일별 주요 이슈를 정리해주는 ‘오늘의 이슈’, 종목별 증권사 리포트를 철저히 비교 분석한 ‘리포트 분석’ 등의 심도깊은 정보까지 일거에 제공함으로써 타 포탈에서는 볼 수 없는 정보로 차별화를 꾀하였다.

특히 눈길을 끄는 대목은 네이트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를 겨냥한 구성. 자체 리포트, 종목별 핵심정보, 매매신호, 해당 종목의 살까팔까 등의 코너를 통해 사용자들의 직관적 이해를 돕는 한편 관심 종목의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의 용이성을 높였다.

이와 관련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네이트는 특정 영역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새로운 인터넷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증권서비스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각자의 영역에서 시장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씽크풀은 280만 회원에게 주식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그인 보호 서비스’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스마트 금고’ 서비스로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모바일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070-7401-5714